한국 축구 역사가 바뀌는 날… 손흥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가 됐으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완 기자┃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33·로스앤젤레스FC)이 한국 역대 A매치 최다출전 기록 경신을 눈앞에 뒀다.
이번 10월 A매치 평가전에서 최대 관심사는 손흥민 출전 여부다.
손흥민은 브라질, 파라과이 2연전에서 한 경기만 출전하면 한국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기록을 새롭게 쓴다.
현재 손흥민은 차범근 전 감독, 홍명보 감독과 함께 최다 출전 기록 타이기록(136경기)를 갖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한국 역대 A매치 최다출전 기록 앞둬

[STN뉴스] 이상완 기자┃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33·로스앤젤레스FC)이 한국 역대 A매치 최다출전 기록 경신을 눈앞에 뒀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초호화 군단' 브라질과 A매치 평가전을 갖는다.
지난 6월 일찌감치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본선 티켓행을 확정한 한국은 강호 브라질을 상대로 현재 전술 전략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일전이다.
브라질과 상대 전적에서는 1승7패로 열세이지만 공격, 수비 전술을 실험해 의미있는 평가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을 떠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이 이적 후 첫 국내 무대에 서는 평가전이다.
손흥민은 LAFC 이적을 두고서는 마지막이 될 북중미 월드컵을 위해 이적했다고 밝히 바가 있다.
이후 손흥민은 6경기 출전해 5골1도움을 올리며 쾌조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손흥민은 하루 앞둔 9일 공식 기자회견에서 "컨디션 조절을 잘하고 있다. 세계적인 강팀과 경기할 수 있게 돼 선수들도 설렌다"며 "우리에게 좋은 경험이 될 거다. 어려운 경기일 수 있지만 많은 걸 얻어낼 수 있는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경기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이번 10월 A매치 평가전에서 최대 관심사는 손흥민 출전 여부다. 손흥민은 브라질, 파라과이 2연전에서 한 경기만 출전하면 한국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기록을 새롭게 쓴다.
현재 손흥민은 차범근 전 감독, 홍명보 감독과 함께 최다 출전 기록 타이기록(136경기)를 갖고 있다.
손흥민은 "15년 동안 뛸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 (홍명보) 감독님, 차범근 위원님도 항상 영광스럽게 만들어주셔서 이 태극마크의 의미를 잘 받아들일 수 있었다"며 "선수로서, 사람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역사를 쓸 수 있어서 15년 동안 했던 동료들, 팬들께 감사하다"며 "출전하게 된다면 좋은 경기, 재밌는 경기, 결과도 가져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환한 웃음을 지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STN NEWS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