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케데헌' 루미, '유퀴즈' 뜬다…작곡가 이재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을 만들고 직접 부른 가수 겸 작곡가 이재(EJAE)가 유재석과 만난다.
이재는 유재석, 조세호와 만나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케데헌' OST 작업 과정부터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지미팰런쇼)에서 선보인 '골든' 무대 비하인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극 중 그룹 헌트릭스 루미 목소리 가창
10월 내한…매기 강 이어 '유퀴즈' 출연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글로벌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을 만들고 직접 부른 가수 겸 작곡가 이재(EJAE)가 유재석과 만난다.

이재는 유재석, 조세호와 만나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케데헌’ OST 작업 과정부터 미국 NBC의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지미팰런쇼)에서 선보인 ‘골든’ 무대 비하인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과거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시절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재는 대표 OST인 ‘골든’을 작사·작곡했을 뿐만 아니라 극 중 그룹 헌트릭스의 멤버 루미 목소리를 가창했다. ‘골든’ 뿐만 아니라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에 작사·작곡·가창, ‘테이크다운’(Takedown)에 편곡·가창, ‘유어 아이돌’(Your Idol)에 작사, ‘프리’(Free)에 편곡·가창,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에 편곡·가창으로 참여했다.
배우 손영균의 손녀로도 알려진 이재는 학창시절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가수 데뷔를 준비하다가 작곡가의 길을 선택했다. 그룹 레드벨벳, 트와이스, 에스파 등과 작업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는 오는 15일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 취재진과 만난다. 이재는 매기 강 감독에 이어 ‘유퀴즈’에 출연하며 내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전·하이닉스 더 가나요?…추석 이후 '깜짝 전망' 나왔다
- 강남도 아닌데 20억?…"지금 아니면 집 못 산다" 발칵
- ‘용머리해안’서 아이 용변보고 바다로 ‘휙’…中 관광객, 또 논란
- 인류 위한 새로운 분자 구조 설계한 3인, 노벨 화학상 수상
- 성훈 "브아솔 강제 탈퇴, 정신병자로 매도"…소속사와 진실공방
- 'V0에서 4398까지' 김건희는 어쩌다 몰락했나
- 홍현희, 故 정세협 추모…"믿기지 않는 소식"
- "코스피, 5000까지 쉽게 간다"…쏟아진 장밋빛 전망
- 집단 항명인가?…김건희특검 파견 검사들 전원 복귀 의사
- 명절이면 `수북`…구둣방 대목, 이젠 손님 없이 '황망'[응답하라 9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