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급 효과”…BBC, 손흥민 향해 극찬 “LAFC에 완벽한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에 '완벽한 이적'이 존재한다면, 손흥민의 LAFC 합류가 바로 그 예일 것이다."
BBC는 "손흥민의 LAFC 생활은 완벽하게 시작됐다. 그는 MLS에서 단기간에 영향력을 발휘한 보기 드문 유럽 출신 선수"라고 분석했다.
또한 BBC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MLS에 온다면 그 구단은 '호날두의 팀'이 되겠지만, 손흥민은 LAFC의 정체성을 유지한 채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BBC가 미국프로축구(MLS)에서 맹활약 중인 손흥민(LAFC)을 두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BBC는 8일(한국시간) 보도에서 “손흥민은 로스앤젤레스에서 리오넬 메시급의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선수와 구단 모두에게 완벽한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MLS 해설위원 맥스 브레토스는 “손흥민은 팀에 합류하자마자 바로 주전으로 뛰며 거의 모든 경기를 소화하고 있다”며 “선수들이 그를 진심으로 좋아하고, 마치 오래 함께한 동료처럼 받아들인다”고 전했다.

BBC는 기사 말미에 “유럽에서 온 스타 중 일부는 MLS 무대에서 부진했지만, 손흥민은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키며 LAFC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고 극찬했다.
사진 출처: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