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부상 우려' 김민재 정상 훈련, 손흥민→이강인 별도 프로그램 진행…황희찬 종아리 불편감 '걱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이 '완전체'가 됐다.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7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10월 A매치 둘째날 소집 훈련을 했다.
대표팀에 합류한 김민재는 1시간 30여분간 진행된 훈련을 정상 소화했다.
대표팀 관계자는 "손흥민 이재성 김민재 설영우 이강인 옌스 카스트로프(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등 6명은 뒤늦게 합류했다. 다만, 팀에서 경기 소화한 시간 등을 고려해 훈련 프로그램을 따로 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이 '완전체'가 됐다.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은 7일 고양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10월 A매치 둘째날 소집 훈련을 했다. 한국은 10일 브라질-14일 파라과이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전을 치른다.
'홍명보호'는 6일 첫 소집에 나섰다. '완전체'는 아니었다. 대다수 해외파 선수가 소속팀 경기 일정 탓에 합류하지 못했다. K리거 조현우(울산 HD) 김진규 박진섭 송범근(이상 전북 현대) 이명재 김문환(이상 대전하나시티즌) 이동경(김천 상무), J리거 김승규(도쿄) 김주성(산프레체 히로시마), 중동파 원두재(코르파칸) 조유민(샤르자)이 모였다. 유럽파 중에선 백승호(버밍엄시티) 이태석(아우스트리아 빈)만이 참가했다.
한국은 소집 둘째날에야 전원이 모였다. '캡틴' 손흥민(LA FC)을 필두로 황인범(페예노르트 로테르담) 황희찬(울버햄튼) 이강인(파리생제르맹) 등이 모두 합류했다.
특히 부상이 의심됐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도 이상 없이 '홍명보호'에 합류했다. 앞서 독일 언론 빌트는 '김민재가 프랑크푸르트(독일)와의 경기를 앞두고 훈련에서 제외됐다. 김민재는 파포스(키프로스)전 전반 강한 충격을 받았다. 끝까지 경기를 소화했지만, 이후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고 보도했다. 김민재는 발과 어깨에 큰 통증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김민재는 5일 열린 프랑크푸르트와의 2025~2026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원정 경기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다.


아찔한 장면도 있었다. 황희찬이 훈련 중 오른 종아리에 불편감을 느껴 제외된 것이다. 홍 감독은 훈련 뒤 황희찬의 몸 상태를 살폈다. 황인범 등 동료들도 황희찬을 위로했다. 황희찬은 벤치에서 아이싱한 뒤 물러났다.
고양=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우식♥정소민 깜짝 결혼 발표..50억 신혼집 경품까지('우주메리미')
- 이미주, 무당 팔자 고백했다..“이수근이 신내림 받기 직전이라고”
- 故 이의수, 22살에 스스로 안타까운 선택..오늘(6일) 8주기
- 나훈아 도플갱어, 하루 매출만 12억...250평 초호화 저택 공개 ('…
- 조영구, 사기·주식으로 56억 날렸다 "요즘 일도 없어 어려워"
- 주사이모, 전현무·박나래 전 매니저 저격하더니 돌연…"제 걱정하지 말아요"
- '7년째 병간호' 태진아, 결국 오열 "♥옥경이 치매 낫게 해주세요"(조선의사랑꾼)
- 장윤정 모친, 과거 반성하며 딸에 사과 “엄격하게 대해서 미안해”
- 연예계 ♥스캔들? 미주, 결별 1년 만에 심쿵 스토리 “울며 사귀어 달라고”
- '권상우♥' 손태영, 美서 위급상황…40cm 폭설에 고립 "전기·수도 얼지 않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