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부해` 공방에도…李대통령 부부 출연에 8.9% `역대최고` 시청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냉부해) 추석 연휴 특집 방송이 9%에 육박하는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출연 적절성에 대한 여야 정치권의 공방 속에서도 최고 시청률을 찍은 것이다.
이날 방송은 이 대통령 부부의 취임 후 첫 예능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앞서 지난 4일 SBS가 방송한 '임영웅 리사이틀'도 전국 6.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추석 연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용필 KBS 단독공연 15.7% 추석 당일 전체 1위
4일 SBS ‘임영웅 리사이틀’은 6.2% 기록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냉부해) 추석 연휴 특집 방송이 9%에 육박하는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이재명 대통령 부부의 출연 적절성에 대한 여야 정치권의 공방 속에서도 최고 시청률을 찍은 것이다.

이날 방송은 이 대통령 부부의 취임 후 첫 예능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는 K-푸드를 홍보하기 위해 예능 출연을 결심했다며 냉장고를 공개하는 대신 한우, 시래기, 더덕, 무 등 우리 제철 식재료를 소개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자원이 별로 많지 않은 국가로 문화가 자산”이라며 K-푸드를 지속 가능한 문화산업으로 키우기 위해 ‘냉부해’를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K팝이나 드라마 같은 문화도 중요하지만, 진짜 문화의 핵심은 음식”이라며 “한국 문화를 수출하는 데 있어 음식은 산업적으로도 대한민국을 키우는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은 전 세계를 열광시킨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언급하며 영화 속에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김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K-푸드 알림이’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혜경 여사는 미국 뉴욕에서 어린이들과 김밥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희망 요리 주제는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K-푸드’와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K-식재료 : 시래기’. 이날 ‘냉부해’는 냉장고 속 재료가 아닌 추석 제철 식재료로 대결이 진행됐고, 최현석 셰프와 손종원 셰프, 만화가 김풍과 정지선 셰프가 각 주제를 두고 대결을 펼쳤다.

한편 추석 당일인 6일 방영된 KBS ‘광복 80주년 대기획-이 순간을 영원히 조용필’ 단독 공연 실황 방송 시청률은 전국기준 15.7%를 기록했다. 이는 이날 지상파·종편·케이블을 통틀어 추석 당일 전체 시청률 1위의 성적이다.
KBS는 이번 조용필 공연과 관련해 프리퀄과 본 방송, 비하인드 다큐멘터리까지 총 3부작 특집으로 방송을 편성했다. 부작의 마지막 시리즈인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그날의 기록’는 오는 8일 오후 7시 20분 방송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일 SBS가 방송한 ‘임영웅 리사이틀’도 전국 6.2%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추석 연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좌우 소금 대통합'에 李대통령 부부 폭소..."국산으로" 강조
- 70억에 샀는데 8개월만 90억…박수홍 '성투' 이 아파트[누구집]
- 5년 전 ‘추석용돈’…삼전·하닉·엔비디아·금·비트코인 샀다면?
- 나라 팔아 얻은 이름, '조선 귀족' [그해 오늘]
- 내년 지선만큼 뜨거울 재보궐…李 지역구 ‘계양을’ 김현지 나올까
- 보험사 "3억 다 줬다" VS 건보공단 "4000만원 더 내"…누가 맞았나
- 김종국, 손흥민 경기 관람 포착…아내도 함께?
- "설거지 전문가 모셨어요"...시댁 뒤집은 며느리 한 마디
- 모든수당 포함 月300만원…야근해도 추가수당 못받나요?
- '폭군의 셰프' 오의식 "이채민과 17세 차이? 베프 됐죠" [인터뷰]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