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TV’로 세대통합…15.7%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왕' 조용필이 추석 특집 공연으로 세대를 대통합했다.
조용필은 6일 방송된 KBS2TV 광복 80주년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는 조용필이 1997년 '빅쇼' 이후 KBS에서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였다.
이어 그는 "오늘 공연 제목이 '이 순간을 영원히'다. 그 말처럼 여러분과 이 순간이 오래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왕’ 조용필이 추석 특집 공연으로 세대를 대통합했다.
조용필은 6일 방송된 KBS2TV 광복 80주년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전국 시청률 15.7%(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방송된 TV프로그램을 통틀어 최고 성적을 거뒀다.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는 조용필이 1997년 ‘빅쇼’ 이후 KBS에서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였다. 당초 계획보다 20분 확대된 3시간으로 편성했다.
이 날 조용필은 150분간 28곡을 선사했다. 그는 “뜨겁게 맞이해 주셔서 감사하다. 제가 지금까지 오래 노래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노래할 것이고, 하다가 안 되면 2~3년 쉬었다가 나오고, 그러다 또 안 되면 또 4~5년 쉬었다가 나오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오늘 공연 제목이 ‘이 순간을 영원히’다. 그 말처럼 여러분과 이 순간이 오래 기억에 남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논란의 ‘이 대통령 냉장고를부탁해 예고편 떴다’…대통령 출연 이유 들어보니
- 자는데 다리 위로 ‘스르륵’ 여성이 소스라치게 놀란 이유
- [속보]주진우, 李 냉부해 출연 관련 “강유정·박수현 고소”… “국정자원 화재 후 녹화 사실”
- [속보]추석연휴 인천공항 3층서 20대 여성 추락…병원 이송
- 이재명 대통령, 추석날 고향 안동 묘소 참배…“모두의 대통령 되겠다”
- 마스크 15장 쓰고 탑승한 승객…“게이들이 암을 옮기고 있다” 횡성수설, 비행기 긴급착륙
- 우상호 “李 대통령, ‘민주당이 왜 저런 결정 내렸냐’ 질문 가장 많이 해”
- “대가리에 뇌가 있으면 해산하라”···살해협박 받은 김미애 의원, 형사 고소 접수
- 정부는 ‘중국 환영’ 하는데 커지는 ‘반중 정서’…李정부는 고민中
- [속보]성묘 갔다가…양양서 1t트럭 후진 중 30m 아래 추락, 성묘객 3명 중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