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日 오리콘 정상…아레나 투어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들'이 일본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일본 EP '아이들'(i-dle)은 3일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찍었다.
일본 애플뮤직 J-팝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베스트셀러 일·주간 차트 1위도 기록했다.
애플뮤직에선 한국과 일본, 중국 등을 포함 총 12개 지역에서 차트인했고, 대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그룹 '아이들'이 일본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일본 EP '아이들'(i-dle)은 3일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를 찍었다. 일본 애플뮤직 J-팝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베스트셀러 일·주간 차트 1위도 기록했다.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선 홍콩, 마카오, 대만 등에서 1위에 올랐다. 애플뮤직에선 한국과 일본, 중국 등을 포함 총 12개 지역에서 차트인했고, 대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위권에 들었다.
이번 앨범은 일본에서 5년 만에 발표한 EP다. '(여자)아이들'에서 아이들로 리브랜딩 후 첫 일본 앨범으로, 타이틀곡 'どうしよっかな'(Where Do We Go)는 리더 소연이 작사·작곡했다. '愛せなかった世界へ永遠にじゃあね'(Farewell to the World), '인빈서블'(Invincible)과 히트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 '퀸카'(Queencard) 일본어 버전 등이 담겼다.
아이들은 4~5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2025 아이들 퍼스트 재팬 투어'를 연다. 18~19일 지라이온 아레나 고베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시원, 19세연하 부인 공개 "첫눈에 반해"
- 임성근 아내 호통 친 이유가 있네…"소주는 무슨 소주야"
- 혼전임신 김지영, 임신 12주차 태명 공개 "성별 궁금해"
- [인터뷰]우민호 "정우성 연기 혹평에 고민…판단은 시청자 몫"
- 이승우, 클럽 죽돌이? "첫사랑·첫키스 스페인녀"
- 한덕수, 호텔·돈가스 집서 잇따라 포착…네티즌들 부글부글
- 박유천, 5억 배상 의무 사라지자 "지금이 정말 소중"
- "젊어 보이려다 조롱 대상"…BBC가 분석한 韓 '영포티' 현상
- '검정고무신' 목소리…성우 선은혜 40세 사망
- 박규리 "30대에 뇌출혈 구사일생…뇌 쪼개지는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