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아비커스와 스타링크 기반 스마트십 통합 솔루션 공동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링크가 스타링크 기반 선박 전용 위성통신 서비스 출시에 속도를 낸다.
이신용 SK텔링크 위성사업본부장은 "자율운항 스마트십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아비커스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SK텔링크가 공급하는 고품질의 스타링크 회선과 아비커스의 첨단 기술이 결합하면 선박 운항의 안전성과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가 함께 스마트쉽 시장의 첨단화와 글로벌 확산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링크가 스타링크 기반 선박 전용 위성통신 서비스 출시에 속도를 낸다.
SK텔링크는 선박 자율운항 솔루션 전문기업 아비커스와 스마트쉽 통합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타링크 기반 위성통신과 자율운항 기술이 결합된 통합 솔루션 상품화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등 첨단기술과 통신서비스 융합 연구를 공동 추진한다.
스타링크 코리아의 공식 리셀러인 SK텔링크는 고속·저지연·대용량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쉽 솔루션의 핵심 인프라를 제공한다.
아비커스는 HD현대가 2021년 설립한 자율운항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자율운항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율 인지·판단·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항해보조 시스템 ‘HiNAS’를 통해 선박이 스스로 항로를 추종하고 충돌을 회피하며 최적의 운항 효율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신용 SK텔링크 위성사업본부장은 “자율운항 스마트십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아비커스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SK텔링크가 공급하는 고품질의 스타링크 회선과 아비커스의 첨단 기술이 결합하면 선박 운항의 안전성과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가 함께 스마트쉽 시장의 첨단화와 글로벌 확산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비커스 임도형 대표는 “SK텔링크를 통한 스타링크 도입으로 자율운항 솔루션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토대로 더욱 고성능·고품질의 자율운항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욱 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공무원 수험생 5만여명 개인정보 유출됐다…‘119고시’ 해킹 의심
- 우울증 유발, 뇌 속 새로운 기전 찾았다…‘당사슬’ 변화로 시작
- “3m 크기 거대 상어가 내 머리를 콱 깨무는 순간…‘빠지직’ 소리 났다”
- [속보] “반중 시위 안돼”…민주 김태년, ‘혐오 집회 금지법’ 발의
- 윤석열 ‘내란우두머리’ 재판도 중계…정성호 “尹 밥투정 뻔뻔” 비판
- “사고난 줄 몰랐다”…추돌한 SUV 수백m 밀고 간 트레일러 운전자 주장
- “휠체어는 귀성버스 못 올라”…전장연, 이젠 고속터미널서 탑승 시위
- 국정자원 화재로 ‘G드라이브’ 전소…“공무원 자료 복구 불가”
- ‘1900억 부당이득 혐의’ 방시혁 의장, 경찰에 출국 금지돼
- ‘관악구 칼부림’ 김동원 구속기소…인테리어 앙심 3명 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