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가브리엘라', 스포티파이 메인 차트 2주 연속 '톱1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국적 걸그룹 캣츠아이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메인 차트 '톱10'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스포티파이가 3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위클리 톱 송 글로벌'(9월 26~10월 2일) 차트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2 번째 미니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 수록곡 '가브리엘라'(Gabriela)는 전주와 동일한 10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다국적 걸그룹 캣츠아이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메인 차트 ‘톱10’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가브리엘라’는 캣츠아이가 지난 6월 발매한 앨범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에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15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캣츠아이의 또 다른 곡인 ‘날리’(Gnarly)와 ‘터치’(Touch) 또한 동 차트에 각각 78위(22주 누적)와 142위(19주 누적)에 자리해 있다. 세 곡 모두 강한 뒷심을 발휘 중이라 눈길을 끈다.
캣츠아이는 하이브와 미국 게펜레코드의 합작 오디션 프로젝트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를 거쳐 지난해 6월 미국에서 데뷔했다. 이들은 오는 11월부터 13개 도시 16회 공연으로 예정된 첫 단독 북미 투어에 나선다. 내년 4월 열리는 미국 최대 규모 음악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참가도 확정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만전자 구조대 왔다”…탈까 버틸까
- 김건희 "여러분 응원에 버텨"…옥중서 추석 인사
- 블핑 리사도 75억 현금 박치기…서울 명당 ‘부촌’은[누구집]
- 노무현 "막가자는 거지요?"…검찰개혁 시작이었다
- 연휴 둘째 날 귀성길 ‘정체’…서울→부산 5시간 10분
- 李 대통령 공약, 주 4.5일제 도입 실험…"금요일만 바뀌었다"
- "많이 처먹었잖아" 현아, 임신설 부인 후 다이어트 예고
- '김현민-신민하 연속골' 한국 U-20 대표팀, 파나마 제압...16강행 희망
- 충남 '에겐남' 강훈식…"내가 실세다"[대통령실 백일열전]①
- 가자 휴전할까…이스라엘 “트럼프 평화구상 즉각이행 준비”(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