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김민석, 종교단체 동원 의혹 직접 해명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4일 더불어민주당의 종교단체 경선 동원 의혹과 관련해 김민석 국무총리를 겨냥, 직접 입장을 내놓으라고 압박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김 총리를 위한 대규모 민주당 당원 가입 의혹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침묵 지키고 있는 김민석 국무총리가 나서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0/04/kado/20251004124447355mqtw.jpg)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4일 더불어민주당의 종교단체 경선 동원 의혹과 관련해 김민석 국무총리를 겨냥, 직접 입장을 내놓으라고 압박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김 총리를 위한 대규모 민주당 당원 가입 의혹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침묵 지키고 있는 김민석 국무총리가 나서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민주당을 탈당한 김경 서울시의원과 관련된 추가 보도를 언급하며 “자발적 가입인 것처럼 꾸미기 위해 2000명 이상 당원 가입 원서를 수기로 작성하려 했다”며 “‘가입 절차를 안내했을 뿐’이라는 김 시의원의 해명은 명백한 거짓이었다는 것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6월 중순 김민석 총리가 국무총리 후보자였을 때 김경 시의원을 식당에서 만났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김 총리는 김경 시의원을 만났는지, 만났다면 왜 만났으며 무슨 이야기를 나눴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원내대표는 또 “김 총리와 김경 시의원의 커넥션, 그리고 김 총리의 사전선거운동 의혹에 대한 경찰의 엄정한 수사와 선관위의 조사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진종오 의원은 “제보자가 용도를 묻자 김 시의원이 ‘김 총리를 밀어달라’고 노골적으로 얘기한다”고 주장하며 경선 동원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김 시의원은 의혹이 조작됐다고 반박하며 민주당을 탈당했고, 민주당 서울시당은 지난 2일 자체 조사 결과 “특정 종교단체의 대규모 입당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도 김 시의원이 제명 처분에 해당하는 징계 사유가 있었다고 발표했다.
조승래 민주당 사무총장은 전날 한 방송 인터뷰에서 “이름 석 자 거명된 것을 갖고 사전선거운동 운운하는 것은 도를 지나쳐도 한참 지나친 일”이라고 반박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조정석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찾은 이유는 - 강원도민일보
- 2년 4개월 만에 다시 열린 양양~제주 하늘길 '만석'…양양공항 재도약 기대 - 강원도민일보
- 로또 1등 서울 한 판매점서 5게임 당첨, 동일인이면 76억 초대박 - 강원도민일보
- 추석 밥상머리 오를 ‘권성동 특검’…강원 지선 가늠자 될까 - 강원도민일보
- 양양송이 첫 공판 ‘1등급 ㎏당 113만원’ 사상 최고가 경신 - 강원도민일보
- 춘천 역세권 개발 예타 통과 BC값에 달렸다 - 강원도민일보
- 강릉 황색포도알균 집단 의료 감염…경찰 수사 착수 - 강원도민일보
- "먹어도 만져도 안됩니다" 복어 독 20배 ‘날개쥐치’ 주의 - 강원도민일보
-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탑승권 구매 가능해졌다…공정위, 통합안 발표 - 강원도민일보
- 정부 9·7 부동산 공급 대책 발표... ‘미분양’ 넘치는 비수도권은? -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