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日데뷔곡, 현지 모델 서바이벌 주제곡 됐다

김현식 2025. 10. 4. 1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아일릿(ILLIT·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일본 데뷔 타이틀곡이 현지 방송 프로그램 주제곡으로 선정됐다고 소속사 빌리프랩이 4일 밝혔다.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이 지난달 발표한 일본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토키 요 토마레'(Toki Yo Tomare)는 모델 서바이벌 프로그램 '모델즈 크러시' 메인 OST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뷔 싱글 타이틀곡 '토키 요 토마레'
아베마TV '모델즈 크러시' 메인 OST로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아일릿(ILLIT·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일본 데뷔 타이틀곡이 현지 방송 프로그램 주제곡으로 선정됐다고 소속사 빌리프랩이 4일 밝혔다.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이 지난달 발표한 일본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토키 요 토마레’(Toki Yo Tomare)는 모델 서바이벌 프로그램 ‘모델즈 크러시’ 메인 OST가 됐다.

‘토키 요 토마레’는 끝나지 않길 바라는 빛나는 청춘의 순간을 주제로 다룬 디스코 팝 장르 곡이다. 일본 인기 뮤지션 무라사키 이마가 통통 튀는 노랫말을 썼고, 아일릿은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상큼한 보컬로 곡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곡명은 ‘시간아 멈춰라’라는 뜻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인 AWA 뮤직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찍었고, 빌보드 재팬 종합 송차트 핫100 4위에 오르는 등 현지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는 28일 OTT플랫폼 아베마 TV를 통해 첫 공개되는 ‘모델즈 크러시’는 매거진 ‘팝틴’(Popteen)과 ‘에그’(egg)의 협업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모델 20명이 잡지 표지 주인공 자리를 놓고 경쟁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담는다.

아베마 TV 측은 “‘토키 요 토마레’는 찬란한 청춘의 한순간을 그대로 표현한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라며 “‘Z세대’ 모델들의 도전기를 담은 프로그램 취지와 알맞다”고 밝혔다.

아일릿은 “일본 첫 싱글 타이틀곡이 ‘모델즈 크러시’의 주제곡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 아름다운 시간들을 떠올릴 수 있는 곡이니 프로그램과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6~8일 방송되는 MBC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 출연한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