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실이 쏘아올린 ‘평양냉면’ 식초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탈북 요리사' 이순실이 평양냉면의 '식초 논란'을 불러온다.
5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이순실 냉면집 점검이 시작된다.
북한 출신 음식 사업가 이순실의 식초 넣은 평양 냉면 육수와 한국 냉면 경력 30년의 식초 없는 평양냉면의 주방장 중 누구의 레시피가 맞을지 이번주 방송되는 '사당귀'를 본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이순실 냉면집 점검이 시작된다.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 겨울 메뉴를 선정하기 위한 것. 이에 이순실과 주방장이 각각 ‘시래기 얼큰 콩비지찌개’와 ‘얼큰 황태 떡만둣국’을 메인 메뉴로 내세워 겨울 메뉴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이순실과 10여년 된 절친 사이임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랜 우정을 입증하듯 이혜정은 이순실을 위해 냉면 시식에 나선다.
평소 독설로 유명한 이혜정은 이순실이 오픈한 냉면 집에서 물냉면을 한입에 넣더니 “맛있다”라고 말해 이순실의 환호를 불러온다.
그러나 곧이어 육수를 시원하게 들이켜던 이혜정은 “왜 시큼한 맛이 나지?”라고 의문을 표해 모두를 긴장시킨다. 그러나 이순실은 아무 일도 아니라는 듯 “내가 식초를 넣었어요”라고 말해 이혜정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이혜정은 단숨에 얼굴 표정을 굳히며 “나는 식초 넣는 건 처음 들어봐요”라고 의아해한 후 “주인 마음대로 왜 식초를 넣냐”며 “그건 이순실의 잘난척”라고 일갈한다.
이순실이 오전에 재료 점검을 하던 중 “평양냉면에는 식초를 꼭 넣어야 한다”며 기존의 육수를 모두 교체했던 것. 그러나 주방장은 “저는 냉면 30년 만드는 동안 육수에 식초 넣은 적은 한 번도 없다”고 당황한다.
북한 출신 음식 사업가 이순실의 식초 넣은 평양 냉면 육수와 한국 냉면 경력 30년의 식초 없는 평양냉면의 주방장 중 누구의 레시피가 맞을지 이번주 방송되는 ‘사당귀’를 본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또 파격, 발레코어 란제리룩 [DA★]
- “앞이 캄캄해” 박서진…촬영 중단→초유의 사태 (살림남2)
- 박나래 “전 재산 건다” 폭탄 선언…자신감 대박 (전국1등)
- 로제 인종차별 논란 英 매거진 결국 사과 “의도 없었다” [DA:이슈]
- 정준호 “사실 결혼 두 번 했다”…두바이 왕자까지 온 결혼식 비화
- ‘소년범 인정·성폭행 부인’ 조진웅, 과거 댓글 파묘 [DA:이슈]
- 조영남 “김주하, 남자 복이…” 폭탄 발언에 초토화 (데이앤나잇)
- 강말금, 하정우와 열애설 심경 “母가 기뻐해” (인생이 영화)
- ‘홍명보호’, 북중미WC에서 개최국 멕시코와 A조 편성
- 이계인, ‘사기 결혼’ 고백…“결혼했는데 집에 아내가 없었다” 씁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