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지 않은 '케데헌' 열풍…빌보드 1위 '골든' 이재, 15일 내한

전 세계 신드롬과 함께 OST 역사를 새로 쓴 '골든' 주역 EJAE(이재)가 한국을 찾는다.
넷플릭스(Netflix) 측은 2일 공식 자료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의 작곡가이자 가수 EJAE가 내한한다"고 알렸다. 이재는 오는 15일 진행되는 공식 기자간담회를 통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91일 간의 넷플릭스 공식 시청 집계는 끝났지만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향한 열풍은 여전한 바, 이재의 이번 내한은 긴 추석 연휴 끝 찾아오는 깜짝 선물이 아닐 수 없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 중독성 강한 음악과 한국 고유한 문화들이 녹아 있는 디테일, 그리고 케이팝 퇴마 액션이라는 독창적인 장르로 폭발적 호응을 넘어 '세계를 정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공개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리스트 영어 영화 부문에서 빠짐없이 자리를 지킨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최종 3억 뷰를 찍으며 영화와 시리즈 포함 역대 넷플릭스 콘텐트 중 가장 높은 시청수를 기록했다. 또한 대표 OST '골든'은 7주 연속 미국 빌보드 핫100 1위를 기록하며 혼문을 꽉 닫는데 성공했다.
이재는 바로 이 '골든'을 작곡하고 직접 가창한 주인공으로, 과거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자 원로배우 신영균의 외손자라는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앞서 내한해 서울부터 부산까지 꽉 찬 내한 투어를 펼친 메기 강 감독에 이어 국내 취재진과 팬들을 처음 만나게 될 이재는 또 어떤 새로운 비하인드들을 들려줄지 주목된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나토 순방 때 영부인 일정 취소하고 명품 매장 갔다" ‘호객’ 때문이라더니…
- [단독] 윤석열 풀려나자 폐기물 ‘와르르’…"파쇄지 유독 많았다"
- "국내 쇼핑몰서 한복 검색하니 ‘한푸’…중국에 빌미 주면 안돼"
- 캄보디아서 숨진 한국인 ‘21호 청년’…중국인으로 거짓 신고당해
- 머리채까지 잡혔다…‘경고만 10장’ 거칠었던 파라과이전
- "재판장님!" 윤 측, 지귀연 판사 부르더니…중계 향해 "여론몰이" [현장영상]
- 내년 지선, 서울서 "여 지지" 42% "야 지지" 43%…오차범위 내ㅣ한국갤럽
- "다신 이런 대통령 없기를"…미 토크쇼 진행자들의 만남 [소셜픽]
- ‘GD·박지성·장원영’ APEC 홍보 영상에 등장한 이 대통령...”AI가 아니었어?”
- "제 의원직 걸겠다"…강득구, 진종오 폭로에 초강수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