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GA업계와 금융소비자 보호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이 법인보험대리점(GA)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협력을 이어간다.
삼성생명은 1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각 사의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를 비롯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를 진행키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1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7월 말 글로벌금융판매와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두 번째 행보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지에이코리아는 1만7000여명의 설계사가 활동하는 국내 법인보험대리점 1위 업체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회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에 공감, 보험사와 GA의 내부통제체계 구축을 위해 위해 마련됐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각 사의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업무 관련 리스크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를 비롯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를 진행키로 했다. 또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 보호 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면서 "앞으로도 GA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창기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후 임신 이시영 "둘째 출산 위험…자궁적출 가능성도"
- 조세호 복귀 소식에 폭로자 재등장…"와이프와 찍은 영상 공개할 것"
- '하트시그널' 김지영 임신·결혼…훈남 신랑 공개
- "가정 난도질 멈춰라" 정형돈, 아내 한유라 둘러싼 가짜뉴스 '분노'
- 친구 내연녀에게 성관계 요구했다가 피살된 男
- 팝페라 가수 임형주 "엄마 같은 여자 밑에서 태어난 게 치욕"
- "손 잡고 뽀뽀까지"..김정은·주애 "보통 부녀 아냐" 저격한 日매체
- 한국인이라고?…2025년 전 세계 조회수 1위 유튜버
- 40억 자산가 전원주, 전재산 기부 선언 왜?
- '불륜 의혹' 상간남, 숙행 감쌌다 "'엘베 키스' 때 동거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