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아이브 신드롬’ 빌보드까지 점령

그룹 아이브(IVE)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저력을 입증했다.
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10월 4일 자 미국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지난 8월 발매된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은 ‘월드 앨범’ 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4위, ‘톱 앨범 세일즈’ 16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엑스오엑스지(XOXZ)’는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아이브는 ‘빌보드 아티스트 100’에도 랭크되며 총 6개 차트에 동시 진입했다.

아이브는 지난 2월 발매한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와 이번 앨범으로 국내외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미니 3집으로는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가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으며,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의 기록을 더해 음악방송 15관왕에 올랐다.
또한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와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최근에는 일본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 무대에 올랐으며,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아이브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KSPO DOME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엠(SHOW WHAT I AM)’을 시작한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0억은 시작일 뿐” 뉴진스 다니엘 위약금 ‘천문학적’ 가능성
- [종합] 심형탁 子 하루, 드럼 치며 무대 찢었다…아이돌 센터인 줄 (슈돌)
- “나도 피해자” 숙행, ‘불륜 의혹’ 소송 결과 15일 나온다
- 곽튜브, 안소희 앞 쩔쩔…“눈도 못 마주치겠다” (전현무계획3)
- [스경X이슈] 조세호 초고속 복귀에…폭로자 격분 “와이프 영상 공개할 것”
- 이지혜, 父 외도 또 폭로했다…“母 보쌈집 잘 될 때 바람 피워” (동상이몽)
- 안성기 조문한 배현진, 미소에 밝은 정장 ‘싸늘’
- 풍자, 2kg 더 뺐다…27kg 감량 근황 “한혜진한테 도움 받아”
- ‘학폭 소송 패소’ 후 연기 복귀 조병규 “긴장되고 고민된다”
- [스경X이슈] 소향 “제가 다 망쳤다”…사과까지 한 ‘골든’ 라이브 어땠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