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릭스 '골든', 7주째 빌보드 '핫 100' 1위…'케데헌' 열풍 여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골든'은 이에 따라 6주 연속 1위이자, 비연속으로 통산 7주째 '핫100' 정상에 오르게 됐다.
'골든' 외에도 '케데헌' OST는 '소다 팝'(Soda Pop)이 3위, '유어 아이돌'이 5위에 올라 총 3곡이 '핫 100' 차트의 '톱 5'에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7주째다.
29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케데헌' 속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전주에 이어 1위에 올랐다.
'골든'은 이에 따라 6주 연속 1위이자, 비연속으로 통산 7주째 '핫100' 정상에 오르게 됐다. 지난 7월 이 차트에 진입한 이후 14주째 '핫 100'에 진입 중이기도 하다.
빌보드 '핫100' 순위는 미국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그리고 판매 데이터 등을 총합해 결정된다.
비스바/리퍼블릭 레코드(Visva/Republic Records)를 통해 발매된 '골든'은 19~25일 미국에서 스트리밍 3380만 회(전주 대비 5% 증가), 라디오 에어플레이 청취자 노출 3390만 회(11% 증가), 판매량 8000장(2% 증가)을 기록했다.
'골든'은 또한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 10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선 2위를 지켰다. 라디오 송 차트에서는 16위에서 9위로 상승했는데, 애니메이션 캐릭터 가수가 라디오 송 차트에서 10위권 안에 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골든' 외에도 '케데헌' OST는 '소다 팝'(Soda Pop)이 3위, '유어 아이돌’이 5위에 올라 총 3곡이 '핫 100' 차트의 '톱 5'에 진입했다. 이를 통해 통산 4주째 빌보드 '핫 100' 톱 5 안에 세 곡을 동시 진입시킨 유일한 OST 타이틀도 갖게 됐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넷플릭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인플루언서, 중국인에게 맞고 한국인 남성이라 진술 '후폭풍'
- 인기 혼성그룹 멤버 A씨, 자녀 앞 '알몸 불륜' 후 폭행 의혹
- 최악 성범죄자 '목사', 수사 기록만 4만 장 '악마를 보았다' [T-데이]
-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 미나 시누이' 수지, '150㎏→78㎏' 반으로 줄어든 몸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