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 서은혜 된다…"허가신청서 법원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가 입양 절차를 밟는 중이다.
29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는 정은혜·조영남 부부가 출연했다.
정은혜는 "대답 안 하고 왜 자꾸 웃어"라고 했고, 조영남은 "키스요? 무슨"이라며 피했다.
하지만 조영남은 자리에서 일어나 정은혜를 속상하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가 입양 절차를 밟는 중이다.
29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는 정은혜·조영남 부부가 출연했다.
이날 정은혜는 남편에게 "안 졸려? 나랑 눕자"며 플러팅을 시작했다. "안 힘들어? 눕자"는 말에 남편 조영남은 "다 잤는데, 또 자야 해?"라고 답했다. 이에 정은혜가 힘으로 제압해 웃음을 자아냈다. 출연진은 "완전히 테토녀야", "레슬링 보는 것 같다"며 웃었다.
또 "오빠, 나랑 키스할래?"라는 말에 조영남은 부끄러운 듯 미소를 지었다. 정은혜는 "대답 안 하고 왜 자꾸 웃어"라고 했고, 조영남은 "키스요? 무슨"이라며 피했다. 정은혜는 포기하지 않고 "한 번도 키스 생각 안 했어?"라며 "왜 나 피해?"라고 추궁했다. 하지만 조영남은 자리에서 일어나 정은혜를 속상하게 했다.
서장훈은 "정은혜는 의사표현에 거침이 없는 반면, 조영남은 시설에서 단체생활을 한 관계로 표현이 어색할 수 있다"고 위로했다.
부부의 집에는 양가 부모님이 찾아왔다. 김숙은 "지난 번에 은혜 씨가 정은혜에서 서은혜가 된다는 얘기가 있었잖냐"고 물었다. 앞서 정은혜는 새아빠의 성을 따라 서은혜로 하면 어떠냐고 한 바 있다. 친아빠와는 오래 전 연락이 끊겼고, 새아빠를 친아빠로 여기는 상태였다.
정은혜 어머니는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가정법원에서 소송구조 절차를 밟는 중이다. 은혜가 성인이라서 부모 동의 없이 입양 신고가 가능하도록 허가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법원에서 허가가 나면 입양 절차를 밟으려 한다"고 밝혔다.
정은혜는 입양 신고를 위해 법원에 낼 진술서를 작성하며 "아빠와 헤어지고 연락을 끊고 지내왔다. 제 친아빠가 서동일이다. 입양 오게 해달라"고 새아빠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대 뒤 스승" 故 전유성 영면, '코미디계 대부'의 발자취 [ST이슈]
- [속보] 코미디언 대부 전유성, 폐기흉 악화로 오늘(25일) 별세…향년 76세
- 콜드플레이 키스캠 포착 불륜 커플, 억울 심경 토로 "가정 파괴자 아니야"
- 설경구·이하늬까지…안일함 속 '소속사 미등록' 사태 계속 [ST이슈]
- 100만 유튜버, 차 버리고 도주→음주측정 거부 체포
- "유명 아이돌 얼굴과 나체 사진 합성"…성착취물 제작 남성, 집행유예 선고
- '미스트롯' 출신 김소유, 길거리서 묻지마 폭행 피해 "얼굴 계속 맞아"
- '부모 빚투' 마이크로닷, '쇼미12' 등장 "고깃집서 일한지 4년"
- 개코·김수미, 이혼 발표…14년 결혼 마침표 "부모의 책임은 변함없어" [종합]
- "서현 협연이 특혜라고? 도대체 뭐가 문제냐" 현직 음대 교수 소신 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