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국민 아들' 누뉴 차와린 "어렸을 때부터 K팝 즐겨…데뷔 기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의 국민 아들'이라는 수식어의 누뉴 차와린이 한국에 데뷔해 "어렸을 때부터 K팝을 즐겨 들었고, 데뷔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누뉴는 한국 데뷔를 결심을 묻는 질문에 "어렸을 때부터 K팝을 즐겨 들었다"라며 "개인적으로도 활동을 하면서 한국 노래도 1~2곡 정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국 데뷔 싱글 '리브 미 위드 유어 러브'는 누뉴에게 변화와 도전의 시그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태국의 국민 아들'이라는 수식어의 누뉴 차와린이 한국에 데뷔해 "어렸을 때부터 K팝을 즐겨 들었고, 데뷔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누뉴는 29일 서울 역삼동 라움 체임버홀에서 싱글 '리브 미 위드 유어 러브'(LEAVE ME WITH YOUR LOVE)의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누뉴는 한국 데뷔를 결심을 묻는 질문에 "어렸을 때부터 K팝을 즐겨 들었다"라며 "개인적으로도 활동을 하면서 한국 노래도 1~2곡 정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팬도 있으시기 때문에 내 노래를 즐겨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한국에 데뷔하게 됐다"라며 "데뷔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2001년 태국 방콕에서 태어난 누뉴는 2022년 드라마 '큐티 파이 시리즈'(Cutie Pie Series)에서 주연을 맡아 일약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2023년에는 싱글 '애니씽'(Anything)을 발매하며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거듭났다. 2년간 5장의 싱글이 모두 현지에서 1위를 기록하며 '국민 아들', '아시아 진주'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또 '틱톡 태국 어워즈 2024'에서 올해의 음악 아티스트 등 각종 음악 시상식의 트로피를 휩쓸었다. 그 해 첫 단독 콘서트는 전석 매진과 함께 2만여 팬과 교감했다. 일본에서는 오리콘차트 5위에 오르는 파란을 일으켰다. 현재 인스타 공식 계정은 411만, 틱톡 238만, X는 110만 팔로워를 거느리며 막강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누뉴는 지난 7월 '2025 SBS 가요대전 서머-유니팝'에 초대돼 국내 팬들에게 첫 무대를 선사했다. K팝을 사랑하고 즐겨 불러 BTS(방탄소년단), 이하이, 뉴진스 등의 커버 곡을 여러 차례 보여주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대표 감성 아티스트 폴킴과 듀엣으로 싱글 '꽃이 피는 데 필요한 몇 가지'를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연을 맺었다. 엠넷 '엠카운트다운'의 태국 버전 초대 MC를 맡은 이력도 있다.
한국 데뷔 싱글 '리브 미 위드 유어 러브'는 누뉴에게 변화와 도전의 시그널이다. 고운 음색과 폭넓은 음역을 선보였던 누뉴는 이번 곡에서 180도 변신한다. 이별의 아픔을 사랑의 기억으로 치유하려는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한다. 강렬한 진성과 깊은 감정을 토하듯 전하는 랩까지 새로운 누뉴의 시작을 알린다.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엘 캐피탄(El Capitxn)과 손잡고 K팝 노크하는 점도 기대감을 높인다.
누뉴는 신곡에 대해 "정말 좋다, 신곡도 새 장르이고 이전에 했던 곡들보다 새로운 느낌이었다"라고 소개했다.
누뉴는 10월 1일 서울 광장동 예스24홀에서 한국 데뷔 쇼케이스를 열고 국내 팬과 역사적인 첫 만남을 갖는다. 싱글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이 보다 하루 앞선 9월 3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5성 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박나래·전현무 악재 속 '나혼산' 김대호 사주 "뿌리 썩어…사람 만나지 말라"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김영옥, 하반신 마비 손주 9년째 돌보며 "인생 순탄치 않아"
- "고혈압약 먹었을 뿐인데 가슴이 커졌다"…76세 남성에게 무슨 일이
- 결혼 5년만에 부모될 이시언♥서지승 부부, 2세 성별 공개…'아들이었네'
- 기안84 "장가갈 것"…결혼 걱정하는 어머니와 약속
- 잠든 태국인 아내 얼굴에 끓는물 부은 남편 구속 송치
- 263만 유튜버 나름의 학폭 폭로, 가해 혐의자는 부인…누리꾼 "이해 불가"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고소 前직원에 "살려주세요"…회유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