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클라이밍 세계선수권 금 1·동 2 획득…역대 최고 성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올렸다.
'2025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 파라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는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지난 2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한얼광장과 KSPODOME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5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 파라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이도현이 남자 리드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2025.09.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29/newsis/20250929153018227cclv.jpg)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올렸다.
'2025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 파라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는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렸다.
대회는 남자 볼더 결승전을 끝으로 9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간판 이도현은 리드 종목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데 이어 볼더 종목에서도 동메달을 획득하며 세계 정상급 클라이머로서의 압도적인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도현은 "대한민국에서 개최된 대회인 만큼, 찾아와 주신 팬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했다"며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고 이번 대회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뉴시스]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월드컵 시리즈 여자부 리드 종목 세계랭킹 2위에 올라 기념 트로피를 받은 서채현. (사진 = 올댓스포츠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29/newsis/20250929153018379nnra.jpg)
서채현도 여자 리드 종목에서 3위를 기록하며 개최국의 자존심을 빛냈다.
서채현은 올해 IFSC 월드컵 리드 종목에서도 시즌 종합 2위를 차지하며 꾸준히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세계선수권대회는 서울에서 처음으로 열린 대회로, 국내 팬들에게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를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좌진 대한산악연맹 회장은 "대한산악연맹과 모든 자원봉사자, 임직원, 그리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을 대표해, 서울에서 세계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큰 영광이었다"며 "이번 대회를 가능하게 해주신 IFSC와 선수들, 코치진,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클라이밍에 대한 열정을 나눌 수 있었던 것은 큰 기쁨이었으며, 이번 대회의 감동을 오래 기억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dm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맨 이혁재, 인천시 미디어 특보 활동 당시 사기 혐의 피소
- 김동완, '가난밈' 비판…"타인의 결핍을 소품으로 다뤄"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절친' 기안84, 과거발언 재조명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신고자에 '살려달라' '죄송' 문자
- '김준호♥' 김지민 "내년엔 아기 가져볼까 해"
- '♥온주완' 방민아, 결혼 후 첫 크리스마스…"산타 왔다 감"
- 김장훈 비난 들었는데…미르 결혼식 '비공개' 아니었다
- 양세형 "아버지 서울대 출신…수학 암산으로 척척"
- 송지효 "결혼 생각 없어…이미 다 해봐서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