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유노윤호,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2년 만에 신곡 내고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레전드 듀오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의 유노윤호(U-KNOW, 본명 정윤호)가 2년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29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유노윤호는 오는 10월 중 솔로 신곡을 발매하고 컴백 활동을 진행한다.
유노윤호는 신곡 활동으로 향후 발매할 정규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다.
작사, 작곡 참여곡을 꾸준히 선보여온 유노윤호가 데뷔 후 22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솔로 정규앨범에 어떤 색깔의 곡들을 담을지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달 첫 정규앨범 선공개곡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K팝 레전드 듀오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의 유노윤호(U-KNOW, 본명 정윤호)가 2년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유노윤호는 2003년 동방신기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해 ‘허그’(hug), ‘더 웨이 유 아’(The Way U Are), ‘라이징 선’(Rising Sun), ‘주문’(MIROTIC)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내며 국내외에서 활약했다. 솔로 가수 활동은 2019년부터 펼쳤으며 그간 총 3장의 미니앨범을 냈다. 2023년 8월 발매한 3번째 미니앨범 ‘리얼리티 쇼’(Reality Show)가 최신 솔로작이다.

작사, 작곡 참여곡을 꾸준히 선보여온 유노윤호가 데뷔 후 22년 만에 처음으로 발매하는 솔로 정규앨범에 어떤 색깔의 곡들을 담을지 기대를 모은다. 10월 선공개곡 활동으로 유노윤호가 내놓는 첫 정규앨범의 지향점을 가늠해볼 수 있을 전망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꼴찌' 소외된 20대…전세대 소득 증가율 최저, 왜?
- 5살, 10kg 딸에 "유언 안 쓰면 밥 없어" 학대한 모녀 [그해 오늘]
- 집·차 포기하고 노후자금 6억 모았는데…“땅 치고 후회” 왜?
- 사실혼 아내 숨지자…계좌서 돈 바로 빼돌린 70대의 최후
- "양 줄이고 가격 올리고" 교촌치킨, 가격 2000원 올린 이유
- “문 엽니다” vs “쉽니다”…최장 10일 연휴 엇갈린 상인들
- ‘최고가 33.5억’ 꽃미모 박보검 사는 종로 아파트는 어디[누구집]
- "유럽 입국 혼잡 예상"…한국인들 공항 대기시간 길어지는 이유
- 故 전유성, 제자 김신영 오열 속 영면 "사무치게 그립고 보고싶어"
- 이 대통령, 다음달 ‘규제 토론회’ 주재…‘거미줄 규제’ 걷어내기 속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