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이 휩쓴 한일축제마당…“갓 쓴 모습 멋져 보여요”

이승훈 특파원(thoth@mk.co.kr) 2025. 9. 28. 11: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27~28일 양일간 한일 문화 교류 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이 도쿄 고마자와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됐다.

27일 찾은 현장은 한국 문화와 음식 등을 즐기기 위해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이곳을 찾은 일본인들이 가득했다.

주일한국문화원이 진행한 한복 체험 행사에 케데헌에서 등장했던 저승사자 아이돌 그룹인 '사자 보이즈' 복장이 등장해 화제였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일 민간 교류 행사 ‘한일축제한마당’
27~29일 도쿄 고마자와 공원서 열려
의인 이수현 모친 참석한 통신사 행렬
한국 문화 체험하는 다양한 행사 진행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한 저승사자 아이돌의 복장을 체험하는 일본인들 [도쿄 이승훈 특파원]
“남자 친구가 갓을 쓴 모습을 보니 훨씬 더 멋있어 보여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27~28일 양일간 한일 문화 교류 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이 도쿄 고마자와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됐다. 27일 찾은 현장은 한국 문화와 음식 등을 즐기기 위해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이곳을 찾은 일본인들이 가득했다.

이날 눈길을 끈 것은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관련 체험 시설이었다. 주일한국문화원이 진행한 한복 체험 행사에 케데헌에서 등장했던 저승사자 아이돌 그룹인 ‘사자 보이즈’ 복장이 등장해 화제였다.

20대 일본인 여성은 남자 친구에게 옷을 입힌 뒤 연신 사진을 찍기 바빴다. 그녀는 “케데헌에서 봤던 복장이라 너무 친숙하다”며 “여자도 갓을 써도 되냐”고 물어볼 정도였다.

남산타워를 중심으로 한 야경 입간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 [도쿄 이승훈 특파원]
남산타워를 중심으로 한 한국의 야경을 보여주는 입간판에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었다. 친구 셋과 함께 왔다는 50대 일본인 여성은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단골로 찾았던 곳이 남산타워였다”며 “딸과 케데헌을 같이 봤는데 올 겨울에 케데헌에 나온 곳을 다시 찾아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행사장에 설치된 푸드 트럭에서 한국 음식을 구입해 즐기는 사람도 많았다. 단연 인기 있었던 것은 치킨이었지만 다소 매워 보이는 떡볶이 등을 척척 먹는 일본 어린이들도 있었다.

이날 개막 행사에서는 한일 양국 정치인 등과 함께 일본 왕실에서 다카마도노미야 가문의 히사코 친왕비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2002년 남편인 노리히토 친왕과 함께 한일 월드컵 개막식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바 있다. 해방 이후 한국을 방문한 유일한 일본 왕가 인물이기도 하다.

또 한일 우호를 상징하는 외교 사절단인 조선통신사 친서 전달식도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2001년 도쿄 신오쿠보역에서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을 구하려다 숨진 이수현 씨 모친 신윤찬 씨가 참여했다.

27일 일본 도쿄 고마자와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한일 문화교류 행사 ‘한일축제한마당’ 개회식에서 주요 인사들이 행사 시작을 알리는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가운데 여성이 다카마도노미야 가문의 히사코 친왕비. [연합뉴스]
한일축제한마당은 2003년 당시 노무현 대통령과 고이즈미 준이치로 일본 총리가 2005년을 한일 수교 40주년 기념 ‘한일 우정의 해’로 정하면서 그해 서울에서 처음 열렸다.

이후 양국 외교장관이 합의함에 따라 2009년부터 서울과 도쿄에서 매년 비슷한 시기에 개최되고 있다. 서울 행사는 내달 12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