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데뷔 12일 만에 ‘뮤직뱅크’ 1위…“모든 게 팬들 덕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인 보이그룹 아이딧(IDID·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 데뷔 12일 만에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26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아이딧의 데뷔곡 '제멋대로 찬란하게'가 총점 8096점을 얻어 우기의 'M.O.'(5732점)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아이딧은 "데뷔한 지 얼마 안 됐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무엇보다 팬분들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게 빛나는 아이딧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수진 기자] 신인 보이그룹 아이딧(IDID·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 데뷔 12일 만에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26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아이딧의 데뷔곡 ‘제멋대로 찬란하게’가 총점 8096점을 얻어 우기의 ‘M.O.’(5732점)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아이딧은 “데뷔한 지 얼마 안 됐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무엇보다 팬분들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행복하게 빛나는 아이딧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앙코르 무대에서는 “엄마 아빠 예쁘게 키워주셔서 감사하다”며 첫 1위의 기쁨을 만끽했다.

한편 아이딧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방영된 스타쉽 보이그룹 데뷔 서바이벌 프로젝트 ‘데뷔스플랜’을 통해 데뷔를 확정 지었다. 이후 7월 프리데뷔 싱글 ‘STEP IT UP’을 선공개한 뒤, 지난 9월 15일 첫 EP ‘I did it’으로 정식 데뷔했다.
sujin1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실, 연예인 ‘소액 기부’ 비난에 일침…“당신들은 했나?”
- 한강 버스 탄 김숙, 표정 관리 안되네 ‘일그러진 얼굴’
- 서장훈, 탕웨이 닮은꼴 ♥여친 공개 “재력가”…이경규 깜짝(‘마이턴’)
- 故 전유성, 마지막 가는 길 ‘개그콘서트’ 함께 한다!
- 송지효, 속옷 브랜드 홍보 위해 브라탑으로 과감한 노출
- 루게릭병 유튜버 필승쥬, 32세 젊은 나이에 ‘영면’...채널엔 추모 물결
- DJ 자리 갑자기 비웠던 김신영, 故 전유성 곁에 있었다...
- 무당이 된 ‘순돌이’ 이건주, “한가인-연정훈 이혼수 있다” 충격 예언
- ‘신지와 동거 중’ 문원, 카메라 앞에서 첫 심경 공개...미안함에 눈물
- 세상을 떠난 별 전유성, 장례 코미디언협회장으로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