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데뷔곡 'Hype Boy', 7억 스트리밍 돌파

김종은 2025. 9. 26. 1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메가 히트곡 'Hype Boy'가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데뷔 앨범 '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Hype Boy'가 지난 24일 기준 7억 16만 9307회 재생됐다.

'OMG', 'Ditto', 'Super Shy'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네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메가 히트곡 'Hype Boy'가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데뷔 앨범 '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Hype Boy'가 지난 24일 기준 7억 16만 9307회 재생됐다. 'OMG', 'Ditto', 'Super Shy'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네 번째 7억 스트리밍 곡이다.

'Hype Boy'는 뭄바톤(Moombahton)과 일렉트로 팝(Electropop)을 결합한 청량하고 세련된 사운드가 매력적인 뉴진스의 데뷔곡으로, 2022년 8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강타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쿨하고 힙한 안무는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과 함께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밈(meme)까지 만들어냈다. 'Hype Boy'는 발표된 지 3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순위권 붙박이로 머물며 크게 사랑받고 있다.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어도어(ADOR) 소속 아티스트인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5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와 'Ditto'가 8억 회 이상, 'Super Shy'와 'Hype Boy'가 7억 회 이상, 'Attention'이 5억 회 이상, 'New Jeans'가 4억 회 이상, 'ETA'가 3억 회 이상, 'Cookie'와 'Hurt', 'Cool With You', 'How Sweet'가 2억 회 이상, 'ASAP'와 'Get Up', 'Supernatural', 'Bubble Gum'이 각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수는 67억 회를 넘는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어도어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