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서봉장애인 파크골프장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지역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체육복지 기반 확대를 위해 서봉파크골프장 내 9홀 규모의 장애인 파크골프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장애인 파크골프장 조성은 단순한 체육시설 확충을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라며 "모든 구민이 차별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시설을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지역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체육복지 기반 확대를 위해 서봉파크골프장 내 9홀 규모의 장애인 파크골프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서봉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용자 간 불편을 해소하고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 파크골프장을 새롭게 만들었다.
![광주 광산구 서봉장애인파크골프장 조성사진. [사진=광주시 광산구]](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26/inews24/20250926153915374conb.jpg)
서봉파크골프장은 36홀 규모로 조성됐으며 추가로 장애인 구장이 마련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상생형 파크골프장으로 거듭났다.
광산구는 신규 조성에 맞춰 오는 11월 10일 개장식과 더불어 장애인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개최 전까지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 시범 운영 등 점검 기간을 운영하며 개선·보완을 거쳐 안전하고 쾌적한 파크골프장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장애인 파크골프장 조성은 단순한 체육시설 확충을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라며 “모든 구민이 차별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시설을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맹점주 노조' 임박⋯프랜차이즈 업계 '대략 난감'
- 李 대통령 "3차 상법개정 추진할 것…필요한 제도 다 도입"
- "꼭 벗고 뛰어야 돼?"…'상탈 러닝'에 진태현 "법으로 제재해 달라"
- "서울에 이런 동네가?"…英전문지 '세계 가장 멋진 동네' 6위 선정
- 네이버, 두나무 인수 해법은...미래에셋 출자·두나무 의결권 변수
- "종근당 합류"…위고비 vs 마운자로 양강구도 '요동'
- 존 리 우주청 임무본부장의 '씁쓸한 사의'⋯다음달 국감은 참석할 듯
- '개그계 대부' 전유성, 폐기흉 악화로 별세
- 정유경, 쇄신 칼날 휘둘렀다…젊은 피 전진 배치로 신세계 재도약
- 애플 "왜 삼성과 차별해"…EU에 '디지털시장법' 폐기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