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이고 vs 시카고 컵스…41년만에 가을야구 맞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시카고 컵스가 무려 41년 만에 가을야구에서 맞붙게 됐다.
LA 다저스가 26일(한국시간)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홈경기에서 승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했다.
다만 샌디에이고는 지구별 우승팀을 제외하고 승률 1,2위 팀이 3전2선승제로 싸우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진출한다.
컵스와 샌디에이고가 포스트시즌에서 격돌하기는 1984년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이후 무려 41년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84년 NLCS선 샌디에이고가 '패패승승승' 역전극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시카고 컵스가 무려 41년 만에 가을야구에서 맞붙게 됐다.
LA 다저스가 26일(한국시간)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홈경기에서 승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했다.
다저스의 뒤를 이어 지구 2위를 달리던 샌디에이고의 실낱같던 역전 우승 가능성은 완전히 지워졌다.
다만 샌디에이고는 지구별 우승팀을 제외하고 승률 1,2위 팀이 3전2선승제로 싸우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진출한다.
상대는 내셔널리그에서 와일드카드 순위를 다투는 시카고 컵스다.
컵스는 현재까지 89승69패, 샌디에이고는 87승72패를 기록 중이다.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1, 2위가 바뀔 수는 있지만, 두 팀 모두 3위 뉴욕 메츠(81승77패)에 추월당할 가능성은 없다.
컵스와 샌디에이고가 포스트시즌에서 격돌하기는 1984년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 이후 무려 41년 만이다.
당시 샌디에이고는 한 편의 드라마 같은 대역전극의 서사를 썼다. 원정에서 열린 첫 2경기를 내리 패한 뒤 홈에서 열린 3~5차전을 모두 승리해 '패패승승승'의 리버스 스윕을 달성한 것이다.
특히 4차전에선 5-5로 맞선 9회말 스티브 가비의 끝내기 2점홈런으로 승리했고, 최종 5차전에서도 초반 0-3으로 끌려가다 6회 2득점, 7회 대거 4득점해 역전승했다.
샌디에이고는 월드시리즈에선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에 패해 준우승에 만족했지만, 팀 역사상 2번뿐인 월드시리즈 진출을 일궈낸 명 승부였다.

메이저리그에서도 손꼽히는 명승부를 펼친 두 팀은 41년 만에 다시 만나게 됐다.
다만 월드시리즈 티켓을 놓고 격돌했던 1984년과 달리 이번엔 와일드카드 시리즈이기에 3선 2선승제로 승부를 가린다.
양 팀의 와일드카드 순위가 확정되지 않았기에 홈 어드밴티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현재로선 와일드카드 1위로 4번 시드를 잡을 가능성이 높은 컵스가 1, 3차전을 홈에서 치를 확률이 높다.
두 팀은 올 시즌 6번의 맞대결에서 3승3패로 호각세를 이뤘다. 이번 와일드카드 결정전도 치열한 경기가 예고되는 이유다.
이 시리즈에서 승리하는 팀은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5전 3선승제)에서 1번 시드 팀과 맞붙는다. 현재로선 중부지구 우승팀 밀워키 브루어스가 될 가능성이 높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미모의 승무원 아내 'VIP 성접대' 의심…5성 호텔 침입해 살해한 전 남편
- 박나래·전현무 악재 속 '나혼산' 김대호 사주 "뿌리 썩어…사람 만나지 말라"
- 장롱 속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딸…가해자는 엄마의 연인 '충격'
- 김영옥, 하반신 마비 손주 9년째 돌보며 "인생 순탄치 않아"
- "고혈압약 먹었을 뿐인데 가슴이 커졌다"…76세 남성에게 무슨 일이
- 결혼 5년만에 부모될 이시언♥서지승 부부, 2세 성별 공개…'아들이었네'
- 기안84 "장가갈 것"…결혼 걱정하는 어머니와 약속
- 잠든 태국인 아내 얼굴에 끓는물 부은 남편 구속 송치
- 263만 유튜버 나름의 학폭 폭로, 가해 혐의자는 부인…누리꾼 "이해 불가"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고소 前직원에 "살려주세요"…회유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