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윤, 자격증만 12개…"굴착기로 고성·안동 산불 정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재윤이 자격증만 12개라고 밝혀 이목을 모았다.
이에 조재윤은 굴착기를 양손으로 조작하며 정리에 나섰다.
조재윤은 한식, 대형 트레일러, 긴급 자동차, 보트, 스쿠버 다이빙, 소형선박 조종, 카레이싱 등 총 12개의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다고 알렸다.
또 조재윤은 "굴착기는 많이 썼다. 고성, 안동 산불 때도 가져가서 불 탄 집들 정리해주고 정리도 하고 왔다"고 말해 이목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조재윤 출연
"헬리콥터 자격증 준비"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배우 조재윤이 자격증만 12개라고 밝혀 이목을 모았다.

이날 조재윤은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바다에 던지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소야도에 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낚시를 좋아하는데, 혼자 간다. 더 집중이 잘 된다. 낚시, 산책, 트래킹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덧붙였다.
조재윤은 캠핑카를 끌고 소야도로 향했다. 그는 “너무 갖고 싶어서 10년 할부로 샀다. 한 달에 72만 원씩 나가고 있다”며 “지방 촬영 가면 호텔에 묵는 것보다 훨씬 싸다. 숙소비를 줄일 수 있으니까 최대한 캠핑카를 가지고 간다”고 말했다.

이에 조재윤은 굴착기를 양손으로 조작하며 정리에 나섰다. 그는 “써먹을 일이 있을까 싶어서 자격증을 땄는데 한 번에 붙었다. 자격증을 취득하다 보니까 재밌더라”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조재윤은 한식, 대형 트레일러, 긴급 자동차, 보트, 스쿠버 다이빙, 소형선박 조종, 카레이싱 등 총 12개의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다고 알렸다. 그는 “지금 헬리콥터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 곧 시험을 본다”고 전했다.
또 조재윤은 “굴착기는 많이 썼다. 고성, 안동 산불 때도 가져가서 불 탄 집들 정리해주고 정리도 하고 왔다”고 말해 이목을 모았다.
최희재 (jupi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2천만원 벌었다"...14세 미성년자가 강남서 임대업
- 개그맨 황현희 “추미애가 한 번 건드리면 스타 되고, 대통령도 되고”
- 아이폰17 통화 품질 논란…원인은?[모닝폰]
- 태권도 학원서 초등생 성폭행…20대 사범 구속
- 건보료 5년 안 냈는데…‘1500만원’ 환급받은 체납자
- "이러니 '국장 탈출 지능순' 말 나왔지"…수십년 발목 잡힌 이유
- 개그맨 이진호 음주운전, 여자친구가 신고했다
- “김해공항서 5개월째 햄버거만” 기니인 소송, 무슨 일
- '치킨 배달' 나선 한동훈, "법원 왜 안 나가세요?" 묻자...
- "절세·수익률 쏠쏠해요"…개미들 뭉칫돈 수십조 몰린 곳이[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