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재킷K 돌아왔다…데이식스 영케이가 노래하는 낭만 ‘6 month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영케이(Young K)가 또 하나의 낭만을 선물했다.
영케이는 6월 4일 카펜터즈의 'Close To You'(클로즈 투 유)를 필두로 6월 18일 품 비푸릿의 'Lover Boy'(러버 보이), 7월 2일 트레인의 'Hey, Soul Sister'(헤이, 소울 시스터), 7월 16일 트로이 시반의 'Angel Baby'(엔젤 베이비), 7월 30일 엘르가든의 'Marry Me'(메리 미), 8월 13일 파이브 세컨즈 오브 썸머의 'High'(하이), 8월 27일 저스틴 비버의 'STAY'(스테이), 9월 10일 사샤 알렉스 슬론의 'Older'(올더), 9월 24일 존 케이의 '6 months'(식스 먼스)까지 4개월 동안 격주로 총 9개의 커버를 공개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영케이(Young K)가 또 하나의 낭만을 선물했다.
9월 24일 오후 데이식스 공식 채널에는 'Young K - 6 months (John K cover)' 영상이 게시됐다. 솔로 커버곡 프로젝트 'YOUNG ONE'(영 원) 시즌4 일환으로 제작된 영상이다.
'6 months'(식스 먼스)는 미국 가수 존 케이가 2020년 발매한 곡이다. 화자는 연인과 떨어져 지낸 지 6개월 하고도 일주일이 흘렀지만 여전히 상대를 사랑한다고 고백한다.
가을마다 즐겨 입는 검은색 가죽재킷을 착용한 채 가창자로 나선 영케이는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랑을 노래했다. 오랜 시간 합을 맞춘 기타리스트 김기윤의 현란한 연주도 듣는 재미를 배가한다.
'YOUNG ONE'은 영케이가 음악적으로 부단히 성장하고 싶다는 열망을 토대로 2020년 1월 막을 올린 솔로 커버곡 프로젝트. 'YOUNG ONE'을 자신의 낭만이라고 밝힌 바 있는 영케이는 2022년 12월 19일 공개한 시즌3 마지막 영상 'Jingle Bell Rock'(징글 벨 록)까지 도합 40여 개의 커버를 팬들에게 선물하며 숱한 음악 팬들에게도 퍽퍽한 현실 속 낭만과도 같은 존재가 됐다.
전역 이후에는 시즌4를 통해 다채로운 모양의 낭만을 전하고 있다. 영케이는 6월 4일 카펜터즈의 'Close To You'(클로즈 투 유)를 필두로 6월 18일 품 비푸릿의 'Lover Boy'(러버 보이), 7월 2일 트레인의 'Hey, Soul Sister'(헤이, 소울 시스터), 7월 16일 트로이 시반의 'Angel Baby'(엔젤 베이비), 7월 30일 엘르가든의 'Marry Me'(메리 미), 8월 13일 파이브 세컨즈 오브 썸머의 ‘High'(하이), 8월 27일 저스틴 비버의 'STAY'(스테이), 9월 10일 사샤 알렉스 슬론의 'Older'(올더), 9월 24일 존 케이의 '6 months'(식스 먼스)까지 4개월 동안 격주로 총 9개의 커버를 공개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한편 영케이는 데이식스 리더 성진, 멤버 원필, 도운과 함께 9월 5일 정규 4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 포함 10곡 전곡 멜론 TOP 100에 진입하며 열띤 대중적 인기를 누렸다. 데이식스는 음원 강자 면모를 재입증하는 데 머무르지 않고 음반 차트에서도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데뷔 10주년의 한 페이지를 찬란하게 장식했다.
데이식스는 8월 30일과 31일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The DECADE' 포문을 열었다. 국내 밴드가 스타디움에 입성한 건 사상 최초의 쾌거다. 이어 9월 27일(이하 현지시간) 방콕, 10월 18일 호찌민, 2026년 1월 17일 홍콩, 24일 마닐라, 31일 쿠알라룸푸르 등지에서 투어를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종서 골반 발사 드레스→블핑 리사 몰래온 손님‥부산 레드카펫 난리났다[이슈와치]
- 반지하 살던 이유진, 4천으로 방 4개 아파트→혼수 풀세팅 비결 父 이효정 도움 없었다
- 김현숙, 전남편 만행 폭로 “장모 육아하러 오면 술 먹고 외박” (동치미)[결정적장면]
- “오빠 이제 빼박이야” 윤정수 띠동갑 아내=비키니도 아름다운 광저우 여신 원자현? 럽스타로
- 고소영, 낮술 마시다 노량진서 쫓겨나 “점심 때 4병 마셔”(바로 그 고소영)
- 김유정, 열애설 해프닝 김도훈과 초밀착…열애 부인 4일만 당당한 투 샷
- 25살 김유정, 엉덩이까지 찢어진 파격 드레스‥김혜수 떠오르는 성숙미 ‘깜짝’
- 김학래♥임미숙, 며느리 못 본다‥아들 “증권가女와 이별” 큰 충격에 눈물 (사랑꾼)[어제TV]
- ‘폭군의셰프’ 역사 왜곡 논란에 원작자 나섰다 “공식문서에 기반해 제대로 고증”
- 김유정X김도훈, 베트남 같이 갔지만 열애는 NO “팀 단체 여행”[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