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날아온 거야?"...1초 뒤 식겁, '레전드' 영상 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상치 못한 곳에서 튀어나온 차로 인해 큰 사고가 발생할 뻔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피해 차량 측이 제공한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피해 차량인 카니발에는 운전자와 배우자, 2세·4세 어린이 2명까지 모두 4명이 타고 있었는데 전치 2, 3주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예상치 못한 곳에서 튀어나온 차로 인해 큰 사고가 발생할 뻔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지난달 9일 오전 9시께 경기 용인시 처인구의 한 도로 램프 구간에서 흰 카니발 차량 한 대가 서서히 커브를 돌아 나가려는데 갑자기 도로 왼편 풀숲에서 빨간 스포츠카 한 대가 튀어나온다.
이 장면을 본 교통 전문가인 한문철 변호사는 “어디서 날아온 거야?”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거기서 차가 나타날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카니발 운전자는 급제동을 했지만 결국 그대로 스포츠카를 들이받고 말았다. 불과 1~2초만에 벌어진 일이다.

앞부분이 찌그러진 카니발도 충격으로 에어백이 터지고 연기가 나는 등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카마로는 인접한 램프 구간을 지나다가 도로를 아예 벗어나 건너편 도로까지 넘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게다가 카마로 운전자는 음주 측정 결과,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 변호사는 “이 정도면 단순한 음주 운전으로 처벌하는 게 아니고 특정범죄가중벌법(특가법)상 위험운전치상죄로 무겁게 처벌받아야 옳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카마로)가 종합보험 가입돼 있으면 음주라 하더라도 그 보험사로부터 손해배상 다 받을 수 있다”며 “민사 (손해배상 청구) 끝난 다음 형사 합의하는 것이 좋다. (카니발에 타고 있던) 아기들이 자다가 자꾸 깬다는데, 빨리 트라우마에서 벗어날 수 있길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지혜 (nonam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이민 큰 문제” vs 이재명 “동등한 존중”…외신, 정반대 발언 주목
- 국힘 여성의원들 "추미애 '윤석열 오빠' 발언은 여성 모독…사퇴하라"
- “시부에게 2번 성폭행 당해”…남편은 ‘혼인 취소’ 요구
- 코스피 3500선 눈앞…사상 최고치 행진 이어가나
- “챗GPT가 알려준 번호로 2억 당첨”…전액 기부한 여성
- “27일 스타벅스 좌석 30만원”…매진되더니 중고 거래로
- 홍준표, 장동혁 겨냥 "통일교·전광훈은 암덩어리…절연해야"
- 손흥민이 꼽은 바꾸고 싶은 프로필 1위…"저 되게 예민하다"
- 박순관 아리셀 대표 징역 15년형 "매출만 강조, 안전 지시 없어"(종합)
- [단독]카드사 보안 감사 80% '미흡'…'사각지대' 불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