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효과’ LA FC, MLS컵 서부 PO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효과'가 공식 입증됐다.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1일(현지시간) 홈페이지 등을 통해 "LA FC가 MLS컵 플레이오프(PO) 진출을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MLS 사무국은 "LA FC는 이번 여름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며 한국인 슈퍼스타 손흥민을 영입했다. 손흥민은 합류 직후 즉시 임팩트를 보여주며 5골 1도움을 기록했다"며 LA FC의 PO 진출에 손흥민 역할이 컸다는 점을 인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효과’가 공식 입증됐다.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사무국은 21일(현지시간) 홈페이지 등을 통해 “LA FC가 MLS컵 플레이오프(PO) 진출을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세인트루이스 시티가 새너제이 어스퀘이크스를 3-1로 꺾으며 결정됐다.
2022년 MLS컵 우승팀인 LAFC는 이번 시즌 6경기를 남기고 승점 47을 쌓아 4위를 기록 중이다. 서부콘퍼런스 10위인 휴스턴 다이너모(승점 36)가 남은 3경기를 모두 이겨도 LA FC를 따라잡을 수 없는 만큼 일찌감치 PO 진출권을 확보했다.
MLS 사무국은 “LA FC는 이번 여름 전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며 한국인 슈퍼스타 손흥민을 영입했다. 손흥민은 합류 직후 즉시 임팩트를 보여주며 5골 1도움을 기록했다”며 LA FC의 PO 진출에 손흥민 역할이 컸다는 점을 인정했다.
MLS는 정규리그 34라운드까지 치른 뒤 동부와 서부콘퍼런스에서 각각 8팀이 참가하는 MLS컵 PO를 펼친다. 각 콘퍼런스의 7위까지 PO 직행권을 얻고, 8~9위는 와일드카드 라운드를 치러 남은 1장의 PO 출전권을 얻는다.
PO 1라운드는 1위-8위 또는 9위, 2위-7위, 3위-6위, 4위-5위가 대결해 4강 및 결승 진출 팀을 가린다.
오해원 기자
오해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진우 “정부가 (신라)호텔 압박해 1년 전 예약 결혼식 취소…독재다”
- 아내 ‘오래된 외도’ 알았지만… 불륜남이 휘두른 흉기에 숨진 남편
- 흉가 체험 유튜버, 경남 산청서 시신 또 발견
- [속보]李, APEC 앞두고 전국 대청소 제안 “집중적 정화활동”
- 한 번 방문 600만원…호빠 가려고 10억 횡령 여직원
- 일본女 84%, 한국男 만날 의향 있다는데…끌리는 이유는
- [속보]李대통령, 3500억불 이견에 “美 요구 수용시 금융위기 직면”
- [단독]엑슨모빌 ‘동해가스전’ 참여 유력… “대왕고래외 추가자원 가능성 판단”
- “민주당 놈들”·“이재명 재판속개시 당선무효”…거리로 나간 국힘
- 추미애 “나경원, 이렇게 하는 게 윤석열 오빠에 도움되나” 법사위 또 난장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