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설립 기획사 10년간 미등록 "인지 못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하늬 기획사가 10년간 미등록한 채 운영한 것으로 드러났다.
호프프로젝트는 22일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 의무를 충분히 인지하지 못해 절차를 진행하지 못했다"며 "최근 해당 사실 확인 이후 전문가 자문을 받아 관련 규정에 따라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조속히 계도 기간 내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그룹 '핑클' 출신 옥주현, 가수 김완선, 성시경, 송가인, 씨엘, 배우 강동원 등의 소속사도 대중문화예술기획업에 등록하지 않고 운영해 사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배우 이하늬가 18일 오전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애마'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5.08.18. jini@newsis.com](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22/newsis/20250922114217472tmnt.jpg)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이하늬 기획사가 10년간 미등록한 채 운영한 것으로 드러났다.
호프프로젝트는 22일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 의무를 충분히 인지하지 못해 절차를 진행하지 못했다"며 "최근 해당 사실 확인 이후 전문가 자문을 받아 관련 규정에 따라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조속히 계도 기간 내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하늬는 2015년 10월 주식회사 하늬를 세웠다. 2018년 1월 이례윤, 2022년 9월 호프프로젝트로 바꿨으며, 2023년 1월까지 대표·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는 남편인 피터 장이 대표를, 이하늬는 사내이사를 맡고 있다. 이하늬는 팀호프에 소속 돼 있으나, 1인 회사 호프프로젝트도 별도로 운영 중이다.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은 법인과 1인 초과 개인사업자로 연예인을 관리하거나 매니지먼트 업무 시 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을 의무화하고 있다. 어길 시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최근 그룹 '핑클' 출신 옥주현, 가수 김완선, 성시경, 송가인, 씨엘, 배우 강동원 등의 소속사도 대중문화예술기획업에 등록하지 않고 운영해 사과했다.
이하늬는 지난달 공개한 넷플릭스 '애마'에서 활약했다. 2021년 두 살 연상 금융업 종사자인 피터 장과 결혼, 6개월 만에 딸을 낳았다. 3년 만인 지난달 둘째 딸을 안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돈호 변호사 "박나래 '차 안 19금 행위'…직장 내 괴롭힘 적용될 것"
- 가수 진데님, 29세로 추락사 비보
- 조세호 복귀 소식에 폭로자 재등장…"와이프와 찍은 영상 공개할 것"
- 이지혜 "父, 母 보쌈집 잘 될 때 금목걸이 걸고 바람피워"
- "뉴진스 다니엘, 봉사할 때 아냐…민희진과 관계 끊어야"
- 정형돈, 아내 한유라 루머에 분노…"잘사는 가정 난도질하지 마"
- 브라이언, 음방 감독에게 폭행당해…"'야 이 XX야' 하며 때리더라"
- "과도한 스킨십"…김정은·주애 행보에 日매체 '이례적’ 지적
- 황신혜 "박원숙 바통 영광…딸 진이 응원해줘"
- 백악관, 공식 SNS에 "까불다가 당한다"…사진 속 장소 김해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