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고통"…'시뻘건 눈' 이동건, 1% 희귀병 진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동건이 우리나라 인구 1%만 걸린다는 희귀병 진단을 받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21일 공개된 SBS '미운우리새끼' 예고편에서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이동건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의사는 "지금의 증상을 종합해 봤을 때 우리나라 인구의 1% 정도만 발생하는 희귀병이다"라고 진단했다.
한편 1980년 7월생인 이동건은 배우 조윤희와 지난 2017년 결혼해 딸을 품에 안았으나 3년 만인 2020년 이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배우 이동건이 우리나라 인구 1%만 걸린다는 희귀병 진단을 받아 모두를 놀라게 했다.
21일 공개된 SBS '미운우리새끼' 예고편에서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이동건의 모습이 담겨 있다.
눈이 뻘겋게 충혈된 채 병원을 찾은 이동건에게 의사는 "여러 번 재발하신 거냐"고 물었다.
이에 이동건은 "한 달에 무조건 한 번 정도"라고 했고, 의사는 "이 증상은 심상치 않은 거다"라고 말했다.

이동건은 "'고통스럽다'고 느낀 적도 한두 번 있었고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느낌이다. 승모근 조금 아래쪽. 숨만 쉬어도 찌르는 듯하다"라며 증상에 대해 설명했다.
의사는 "지금의 증상을 종합해 봤을 때 우리나라 인구의 1% 정도만 발생하는 희귀병이다"라고 진단했다.
한편 1980년 7월생인 이동건은 배우 조윤희와 지난 2017년 결혼해 딸을 품에 안았으나 3년 만인 2020년 이혼했다. 지난 4월에는 제주 애월에 샌드위치 전문점을 오픈했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장윤정 '120억 서빙고 집' 공개…도경완도 모르는 비밀 금고 "한국은행급"
- 대학병원서 CT 찍던 80대 '팔 절단'…택시 기사 뒤에서 나체 음란행위[주간HIT영상]
- 회식 불참한 MZ 직원 "회식비는 공동의 돈, N분의 1 달라" 황당 요구
- 다이소 매장에 난데없는 '윤어게인' 등장…"깽판 쳐서 손님 내쫓나"
- 자기 여친이랑 싸웠다고, 30분간 급우 폭행한 중2 패거리…"대학은 다 갔다"
- "입 벌리세요" 20대 여성 눈 가린 뒤 '그 짓'…日 40대 치과의사 체포
- "집 샀는데 아직도 구두쇠 생활"…18년 뒷바라지 아내에게 불만, 남편 역풍
- "빵 10번 절도, 1번 미수"…무인 가게 경고문 보자 '나였나' 줄행랑[영상]
- 김주하, 박준면 '음주 스킨십' 언급에 "실수? 두 번 하고 싶지 않아"
- '나 홀로 집에' 케빈 엄마 캐서린 오하라, 향년 71세 별세…에미상 수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