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중국 마스터스 4강 진출…김가은도 왕즈이 꺾는 ‘대이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드민턴 여자 단식 안세영이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750 중국 마스터스 4강에 진출해 대회 2연패 달성에 다가섰다.
안세영은 19일 중국 선전의 선전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8강에서 인도의 푸살라 신도를 단 38분 만에 2-0(21-14 21-13)으로 제압했다.
지난달 세계선수권에서 아쉽게 동메달에 그친 뒤 재정비 시간을 가진 안세영은 중국 마스터스를 복귀 무대로 삼아 대회 2연패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배드민턴 여자 단식 안세영이 2025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 슈퍼 750 중국 마스터스 4강에 진출해 대회 2연패 달성에 다가섰다.

1세트 시작과 함께 3점을 연속으로 따낸 안세영은 경기 내내 격차를 벌리며 큰 위기 없이 1세트를 손쉽게 가져갔다.
2세트 초반엔 팽패한 흐름이 이어졌지만, 7-7 동점 상황에서 안세영이 연속 7득점을 기록하며 단숨에 승기를 굳혔다.
지난달 세계선수권에서 아쉽게 동메달에 그친 뒤 재정비 시간을 가진 안세영은 중국 마스터스를 복귀 무대로 삼아 대회 2연패 달성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안세영은 4강에서 일본의 야마구치 아카네와 맞붙는다.
한편 세계 랭킹 32위 김가은은 2위 중국의 왕즈이를 역전승으로 꺾는 대이변을 일으키며 4강에 올랐다.
김가은은 4강에서 중국의 한웨를 상대로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주미희 (joom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시진핑과 틱톡 합의 진전…APEC서 회담 예정”(종합)
- 드디어 아이폰 17 출시…팀 쿡 “가격 인상, 관세 때문 아냐"
- "아이폰 대신 꽂혔어요" MZ 열광하더니…2777억 '잭팟'
- '방송서 떠들다가' 22년만에 살인 고백...그런데 무죄 [그해 오늘]
- '11만전자 정말 가나요'…예상 못한 대반전 온다는데
- 홍준표 “통일교 12만, 신천지 10만…국힘, 교주들이 지배”
- ‘음식 채널’ 된 가세연?…“김세의, 월급 0원” 선언한 ‘장사의 신’
- 이병헌, 자타공인 제육 사랑…"부산 3일차인데 두 번 먹어"[BIFF]
- "혼자 살겠다고" 눈물 쏟은 판사...처자식 살해 40대 무기징역
- 93세 이길여 가천대 총장, 믿기지 않는 여전한 '뱀파이어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