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달까지 가자’ OST, 직접 작사·작곡까지
안병길 기자 2025. 9. 20. 07:11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달까지 가자’ OST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선다.
안예은은 오늘(2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MBC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의 OST ‘달까지 가자’를 발매한다.
‘달까지 가자’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월급만으로는 생존하기 힘든 세 여자가 코인 투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생존기를 그린 하이퍼리얼리즘 드라마다.
안예은이 가창한 드라마와 동명의 OST ‘달까지 가자’는 이뤄볼만 하겠다 싶었던 꿈이 손에 닿지도 않을 만큼 멀어진 시대, 우리의 애달프면서도 소박한 마음을 록 장르 위에 신나게 풀어낸 곡이다.
특히, 안예은이 가창은 물론 직접 작사, 작곡까지 맡아 작품과 캐릭터의 서사에 설득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안예은은 데뷔 이래 ‘상사화’, ‘홍연’, ‘봄이 온다면’, ‘귀화서, 사혼화’ 등 한국적인 멋과 미를 담은 곡부터, ‘능소화’, ‘창귀’, ‘쥐’(RATvolution), ‘홍련’, ‘지박 (地縛)’ 등 귀로 듣는 납량특집 시리즈까지, ‘이야기의 음악화’를 구현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폭넓게 확장해 왔다. ‘달까지 가자’ OST 역시 안예은표 스토리텔링이 녹아들어 작품의 감정선을 한층 풍부하게 만들 전망이다.
한편, 안예은이 부른 MBC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의 OST ‘달까지 가자’는 오늘(2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시원, 윤석열 무기징역 선고 이후 의미심장한 글 “불의필망, 토붕와해”
- 박나래 수사한 강남서 형사과장, 박나래 선임한 로펌 취직
-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도 건강 안 좋아”…안타까운 근황 전해 (특종세상)
- 최가온 역전 금메달, 부러진 뼈로 해냈다… 손바닥뼈 3곳 골절 진단
- ‘부모 절연’ 심형탁, 日 처가 총출동에 울컥…♥사야 “우린 대가족” (슈돌)
- ‘극우 유튜버’ 정유라, 사기혐의 지명수배 끝 구속
- ‘운명전쟁49’ 노슬비, 가스라이팅·강제 임신 딛고 일어선 ‘MZ 무당’의 눈물겨운 사부곡
- “위고비 실패” 케이윌, 마운자로 두 달 만 14kg 감량…솔직 비교 후기 공개
- 이주연 ‘레이디 두아’ 특별 출연 어땠나
- 배우 노진원, ‘손녀뻘 여자친구’ 논란에 해명 “AI 맞다”[스경X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