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소비자 만족도, 현대·신세계百 1·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평균 점수가 가장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세부 항목별로 식음료와 문화 체험 시설 등을 포함하는 '부대 시설'과 '고객 응대' 항목에서 현대백화점이 3사 가운데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상품' 항목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이 4.13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현대백화점(4.02) 롯데백화점(3.86) 순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1500명을 대상으로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의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이 평균 점수가 가장 높았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의 평균 점수는 5점 만점에 3.85점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세계백화점이 3.83점, 롯데백화점이 3.75점이었다. 세부 항목별로 식음료와 문화 체험 시설 등을 포함하는 ‘부대 시설’과 ‘고객 응대’ 항목에서 현대백화점이 3사 가운데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브랜드·상품’ 항목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이 4.13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현대백화점(4.02) 롯데백화점(3.86) 순이었다. ‘시설·환경’ 측면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이 4.19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들이 백화점을 평가할 때 중요한 요소로 꼽은 항목은 브랜드·상품(비중 40.2%)이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 커진 쿠쿠, 정체된 쿠첸…180도 달라진 '밥솥 라이벌'
- 금값 폭등에 "갖고 싶다" 완판…'스팸' 인기 폭발한 이유
- "이게 뭐야"…'삼겹살 먹다 체하겠네' 추석 앞두고 무슨 일
- "차라리 상폐해라, 몇년째 속고 있다"…속타는 개미들 [돈앤톡]
- 뷰티 시총 1위 에이피알 "바이오 진출할 것"
- "명륜진사갈비 점포 차릴 때 1억5000만원 빌렸는데" 알고보니…
- 모델 출신 부인 옆에 두고…트럼프 "캐서린, 너무 아름답다" 감탄
- "전 세계서 한국이 제일 싸다"…코스피 폭주에 뜨는 종목
- "韓 출퇴근족 위해 만들었는데"…외국인들이 더 열광한 까닭 [현장+]
- 女아이돌 15살부터 호텔로 호출하더니…5년 만에 발각돼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