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와 K9 자주포 추가 공급 계약을 맺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을 확대하고,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노르웨이와 K9 자주포 추가 공급 계약을 맺었다. 2017년과 2022년에 이은 세 번째 수출 계약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웨이 오슬로 NDMA에서 전날 열린 계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와 그로 예레 NDMA 청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 등이 적용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게 기존 대비 성능이 개선될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노르웨이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 계약을 맺은 건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과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분석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을 확대하고,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손재일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레 청장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협력을 통해 노르웨이 육군의 중요한 전력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pswwang@cbs.co.kr
진실엔 컷이 없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통일교 12만, 신천지 10만…국힘, 교주들이 지배"[영상]
- '나는솔로' 출연 30대 남성, 준강간 혐의 징역형 집행유예
- KT, 서버까지 최소 4번 침해됐다…KISA에 신고
- "신림역에 칼 들고 서있다" 글 게시자, 정부에 4370만 원 배상
- 성시경, 소속사 '미등록 운영' 사과…"탈세 목적 X, 소득 투명 신고"
- 나경원 "헌법 공부하라"…金총리 "의원님이 민주주의를?"(종합)
- 주 4.5일제 본격 추진? 노동부는 미지근한 이유
- '조희대 논란' 휩싸인 민주당…국힘 "징벌적 손해배상 1호는 정청래"
- 金총리 "반중집회, 법에 따라 강력하게 조치" 긴급 지시
- 뒤바뀐 술자리 회유 의혹…'대북송금 사건' 재심 가능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