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는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한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성남 아이티아이즈 대표는 "아이티아이즈가 데이터 분장원장 기술 분야에서 실질적인 선도 기술을 확보했음을 입증한 기업이며, 변화하는 금융시장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돼 있다"라며 "아이티아이즈가 추진하는 스테이블코인 사업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마이데이터'와 결합하고 초개인화 금융 유통환경을 연결하는 전문 기술 기업으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는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한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출원은 국내 원화 스테이블코인 시장 선점과 함께 정부 법·제도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I-WON' 'IWON' '아이원' 상표권을 등록했다.
금융 컨설팅 및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티아이즈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분장원장 기반의 토큰발행 시스템을 금융사에 구축한 기업이며, 실제 구축경험과 기술력으로 STO 사업자를 위해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토큰증권(STO) 발행 전문 솔루션 'FASTO-CS'(이하 '패스토')를 론칭하여 증권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아이티아이즈는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디지털자산 사업에 추진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사업실을 사장직속 조직으로 개편하고, I-WON 상표출원과 동시에 스테이블코인 기술검증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거래 투명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고, 지갑연동, 잔액조회, 송금, 결제, 정산 요청 등 실제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 구현에 착수했다
이성남 아이티아이즈 대표는 “아이티아이즈가 데이터 분장원장 기술 분야에서 실질적인 선도 기술을 확보했음을 입증한 기업이며, 변화하는 금융시장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진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돼 있다”라며 “아이티아이즈가 추진하는 스테이블코인 사업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마이데이터'와 결합하고 초개인화 금융 유통환경을 연결하는 전문 기술 기업으로의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단 소액결제' KT 사태… "서버도 해킹 당했다"
- 李대통령 “北 체제 존중, 일체 적대행위 없어”
- "아이폰도 최대 100명까지 그룹 채팅 가능"...이통 3사, 아이폰 RCS 메시지 지원
- 알약 형태 위고비, 임상서 체중 16.6% 감량 효과… “주사과 비슷해”
- 국산 소자·부품 우주검증위성 1호 제작 완료…11월 누리호 실린다
- 일본은행, 기준금리 0.5%로 동결
- NC AI, '제1회 바르코 3D 게임 제작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빗썸, 창립 12주년 맞아 원화마켓 200종 거래 수수료 무료
-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 “美 15% 관세 한미 빠른 합의 기대”
- KGM, 독일서 무쏘EV·토레스HEV 론칭…유럽 공략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