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조영욱 활약으로 매경기 득점하는데... 실점 줄여야 이긴다"... 7위 서울이 상스 가려면 필요한 것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C서울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여러 시도를 단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위는 좀체 올라오지 않는다.
서울(7위, 승점 40)은 지난 29라운드 강원전에서 2대3으로 패했지만, 이날 경기에서 1골 1도움으로 서울의 2골에 모두 관여한 공격수 조영욱의 활약은 빛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FC서울이 여름 이적시장에서 여러 시도를 단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위는 좀체 올라오지 않는다. 12개 팀 중 7위인데, 현재 위안거리가 하나 있다면 프랜차이즈 스타 조영욱의 부활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이번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로 "물오른 공격력의 조영욱"을 꼽았다.
서울(7위, 승점 40)은 지난 29라운드 강원전에서 2대3으로 패했지만, 이날 경기에서 1골 1도움으로 서울의 2골에 모두 관여한 공격수 조영욱의 활약은 빛났다.
조영욱은 2018시즌 서울에 입단해 올해 프로 8년 차를 맞은 공격수로, 윙어, 스트라이커, 공격형 미드필더 등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조영욱은 최근 4경기에서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서울 공격진 중 가장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골을 기록하지 못한 28라운드 안양전에서도 좋은 움직임을 통해 상대 수비를 흔들며 상대 자책골을 유도했다.
조영욱의 강점은 공격적인 오프더볼 움직임과 강력한 슈팅이다. 조영욱은 수비를 순간적으로 무너뜨리는 박스 안 움직임을 최근 자주 보여주면서 장점을 효과적으로 발휘하고 있다.
특히 지난 강원전에서는 측면 수비수 김진수와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서로 골과 도움을 주고 받았는데, 이번 라운드 두 선수가 다시 좋은 호흡을 통해 득점을 합작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서울의 이번 라운드 상대는 광주(5위, 승점 41)다. 양 팀은 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 나란히 1승 1패를 거뒀다. 서울이 조영욱의 활약을 앞세워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21일(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혁 TSG 위원은 "최근 경기에서 자율적인 공간 움직임과 연계 플레이로 득점과 도움을 모두 기록하며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서울은 조영욱의 활약으로 최근 매 경기 득점을 기록하고 있어 실점을 최소화해야만 승리에 가까워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