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 하루 1대도 안 팔린다” 충격받은 샤오미…결국 ‘초유의 결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샤오미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샤오미 15T 프로' 1차 출시국으로 한국을 포함했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유통현장에서 '하루에 1대로 팔리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한국시장에서 유독 힘을 쓰지 못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5일 샤오미 15T 프로 1차 출시국으로 한국이 포함됐다.
이런 가운데 샤오미가 샤오미 15T 프로 1차 출시국으로 한국을 포함하면서 더욱 공세에 나선 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재우 기자] 샤오미가 프리미엄 스마트폰 ‘샤오미 15T 프로’ 1차 출시국으로 한국을 포함했다. 샤오미 스마트폰은 유통현장에서 ‘하루에 1대로 팔리지 않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한국시장에서 유독 힘을 쓰지 못했다. 점유율 ‘0%’ 미미한 존재감에도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다.
이에 더해 샤오미 스토어 여의도점에 이어 구의점, 마곡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연달아 열면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5일 샤오미 15T 프로 1차 출시국으로 한국이 포함됐다. 글로벌 출시 이후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샤오미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공을 들인다는 방증이다.
그동안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샤오미 무덤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표한 잠정 집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국내 스마트폰 누적 판매량 점유율은 삼성전자 82%, 애플 18%로 집계됐다. 애플을 제외한 외국산 스마트폰 무덤이었다.
이런 가운데 샤오미가 샤오미 15T 프로 1차 출시국으로 한국을 포함하면서 더욱 공세에 나선 셈이다.
샤오미는 샤오미 15T 프로에 라이카(Leica) 5배 프로 망원 카메라가 탑재돼 전문가급 촬영이 가능하다고 홍보했다. 이에 더해 샤오미 최초 플래그십 미니 태블릿 샤오미 패드 미니, 오픈웨어 이어폰 카테고리, 로봇청소기 신제품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샤오미는 샤오미 스토어 여의도점에 이어 구의점, 마곡점 등을 연달아 개소하고, 그동안 단점으로 지목된 직영 판매 및 A/S 서비스에 나설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국내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늘린다는 복안이다.
샤오미 스토어에서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워치, TV, 청소기, 생활 가전,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 샤오미 전 카테고리 제품도 볼 수 있다.
한편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샤오미의 존재감은 미미하지만, 세계 시장(올해 1분기 기준)에선 삼성(20%), 애플(19%)에 이어 14% 점유율로 3위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만 너무 믿었다가” 한때는 1등→꼴찌 추락…결국 ‘넷플릭스’ 행
- 걸그룹 멤버 미성년 때부터 성관계한 日 기획사 대표 “이 바닥에선 흔해”
- “처음보는 명품 선글라스? 얼마나 대단하길래” 무려 110만원…벌써부터 ‘들썩’
- “물 한모금 없이 3시간이나” 반려견 러닝머신 생중계…견주는 ‘후원금’ 쓸어 담았다
- “아기가 에어백도 아니고”…운전석에 앉힌 채 달린 운전자 ‘위험천만’
- 훠궈 냄비에 소변 테러한 10대, “부모가 4억 배상하라” 中 법원 회초리[차이나픽]
- 옥주현·성시경만이 아니었다…송가인·강동원도 “몰랐다”
- 법원은 유승준 손 들어줬지만…LA 총영사 또 항소
- 아이유, 데뷔 기념일 맞아 2억원 기부… ‘아이유애나’ 이름으로 따뜻한 나눔 실천
- 신지, 문원과 이미 살림 합쳤다…“최초 공개 너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