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홈페이지 전면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업비트 PC 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업비트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 지수와 공포·탐욕 지수 등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업비트 로고. (사진=두나무) 2025.09.18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9/18/newsis/20250918161357324icml.jpg)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업비트 PC 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 주요 특징은 메인 화면에 세계지도와 데이터 히트맵(heatmap)을 순차적으로 전환해 보여주는 비주얼이다. 투자자에게 필요한 핵심 정보를 가장 눈에 잘 띄는 영역에 배치했다.
세계지도는 한국이 업비트를 중심으로 글로벌 디지털 금융의 허브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가상자산 히트맵은 거래량과 시세 변동률 등을 색상과 블록 크기로 표현한 시각화 도구다. 데이터 중심 거래소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안정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업비트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 지수와 공포·탐욕 지수 등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래량 상위 종목과 급상승·급하락 종목 순위 등은 큰 글씨로 배치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단순한 시각적 변화가 아니라 이용자 편의성과 친화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업비트가 글로벌 무대에서도 신뢰받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기술·데이터·보안 등을 기반으로 투자자에게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 의혹' 상간남, 숙행 감쌌다 "'엘베 키스' 때 동거 안 해"
- KCM, 이제 다둥이 아빠 "셋째 태어나"
- 1월1일 생일인데…'위중' 안성기에 "다시 일어나길" 응원
- '톰과 제리' 성우 송도순 별세 향년 76
- 유승민 "'총리 맡아달라' 李 메시지 전달받았다…소신 버려 욕심 낼 자리 아냐"
- '연매출 300억 CEO' 허경환, 30억 빚 생겨 "동업자에게 사기 당해"
- 40억 자산가 전원주, 전재산 기부 선언 왜?
- 장제원子 노엘 "구치소 40㎏ 쪄…실어증도"
- 미스트롯 김희진 2월 결혼 "성실하게 진중하게 살겠다"
- 홍현희 "공연 중 추락해 응급실…못에 종아리 찢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