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압수수색 시도‥"국힘 당원 명부 확보"
[정오뉴스]
◀ 앵커 ▶
통일교 신도들의 국민의힘 집단 입당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김건희 특검이 국민의힘 당원 명부 확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검은 오늘 오전부터 당원 명부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업체와 국민의힘 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이준범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김건희 국정농단' 특검이 국민의힘 당원 명부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업체를 압수수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검은 오늘 오전 10시 30분쯤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업체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당원 명부 확보를 위해섭니다.
특검팀은 비슷한 시각 국민의힘 당사도 찾아 당원 가입과 관련된 자료에 대한 임의제출도 요구했습니다.
신도들을 국민의힘에 집단 가입시킨 의혹이 제기된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 대한 특검 조사 하루 만입니다.
지난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통일교가 권성동 의원을 당 대표로 밀기 위해 교인들을 입당시켰다는 의혹을 수사하는 상황에서, 국민의힘에 가입한 통일교 신도 명단과 같은 시기 당에 가입한 당원 명부를 대조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특검의 국민의힘 압수수색은 이번이 세 번째 시도로, 지난달 두 차례 압수수색은 국민의힘의 반발로 무산된 바 있습니다.
오늘도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압수수색 저지를 위해 소속 의원들에게 당사로 모여달라고 요청한 만큼, 완강한 저항이 예상됩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이준범 기자(ljoonb@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5/nw1200/article/6757208_36769.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단독] 김건희 특검, 국민의힘 당원 DB 업체 압수수색‥당원명부 확보 나서
- 이 대통령, "미국 측 협상 요구 동의했다면 탄핵당했을 것"
- "결단 안 하면 사태 파국"‥현직 판사 '조희대 직격'
- 미국 조지아주 관계자 "귀국 한국인 근로자 복귀 방안 논의"
- 문형배 "윤석열 구속취소 결정 법리상 의문‥이제라도 시정 검토해야"
- [단독] 방첩사 '비상계엄 의혹' 장교 무더기 직무정지‥'여인형 측근' 포함
- "오랜만, 건강하시고?" "예예"‥두 사람 옆에 조희대도 [현장영상]
- "김건희에게 목걸이?"‥"내가 왜 그래야 하는데" [현장영상]
- '내란' 특검, 정진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 소환‥참고인 조사
- [속보] '내란'특검, '체포 방해' 윤석열에 징역 10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