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안전 전문 자회사 '포스코세이프티솔루션'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홀딩스는 17일 안전 관리 자문을 전문으로 하는 100% 자회사 '포스코세이프티솔루션'을 설립했다고 공시했다.
포스코홀딩스는 포스코세이프티솔루션에 대해 "사업장 안전 보건 관리 자문서비스 및 컨설팅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라고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7월 안전 관리 전문 회사를 신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GS는 건설 및 플랜트 진단에 특화된 글로벌 최대 규모 안전 컨설팅 전문 회사로, 전 세계에 2600여 개 지사를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진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17일 안전 관리 자문을 전문으로 하는 100% 자회사 ‘포스코세이프티솔루션’을 설립했다고 공시했다.
포스코홀딩스는 포스코세이프티솔루션에 대해 “사업장 안전 보건 관리 자문서비스 및 컨설팅업을 영위하는 법인”이라고 밝혔다.
신설 회사의 총발행 주식은 92만6000주며, 이에 대한 지분 가액은 46억3000만원이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7월 안전 관리 전문 회사를 신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포스코이앤씨와 포스코 현장 등에서 잇따라 사망사고가 발생한 데 따른 조처다.
지난 2일에는 안전 전문 컨설팅사 SGS와 협력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도 나섰다. SGS는 건설 및 플랜트 진단에 특화된 글로벌 최대 규모 안전 컨설팅 전문 회사로, 전 세계에 2600여 개 지사를 두고 있다.

김성진 (ji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조희대 "李 선거법 처리, 외부와 논의 전혀 없어"…의혹 반박
- 150~250% 관세? 韓 정조준한 트럼프…"반도체·의약품 어쩌나"
- "대통령 된 후 재산 얼마나 늘었냐"는 호주 기자에 트럼프 "조용히 해"
- 홍대서 '하룻밤' 거절한 대만 유튜버 폭행 男, 국적 바뀐 이유
- 故이건희 자택 ‘228억 현금’ 매입한 41세 女 정체가[누구집]
- [단독]지하철 내 전동킥보드 'No'..'옐로카드' 꺼낸 정부
- 송은이, 사후 계획 밝혔다…"장기 기증→장례식 노래는 김종국"
- 선출권력이 임명된 권력보다 우위? 문형배 "헌법 읽어보라"
- “짜장면 먹으러 가자”…초등생 유인 시도한 60대 남성 구속
- 봉준호→매기 강 ★들과 영화의 바다에 풍덩…서른돌 부국제, 화려한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