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기린컴퍼니에 ‘로컬 최우수상’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11일 KBS 별관에서 진행된 '2025 넥스트 라이콘 어워즈'에서 서산 감태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기린컴퍼니에 '로컬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상식(사진)에는 박영준(왼쪽) KB금융지주 전무(CSO)와 송주현(오른쪽) 기린컴퍼니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로컬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린컴퍼니는 충남 서산의 감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바다숲'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향토 기업 응원

KB금융그룹은 지난 11일 KBS 별관에서 진행된 ‘2025 넥스트 라이콘 어워즈’에서 서산 감태로 세계 시장에 도전하는 기린컴퍼니에 ‘로컬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시상식(사진)에는 박영준(왼쪽) KB금융지주 전무(CSO)와 송주현(오른쪽) 기린컴퍼니 대표가 참석했다.
넥스트 라이콘 어워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인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의 시상식으로, 이날 행사에는 최종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 60개사가 참석했다. 지난해 ‘2024 스타콘 페스타’를 공동 주최했던 KB금융은 올해도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소상공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
이날 ‘로컬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린컴퍼니는 충남 서산의 감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바다숲’을 운영하고 있다. 서산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기업으로 단순한 해조류 브랜드를 넘어, 한국의 갯벌과 생태계를 지켜내고, 세계 속에 한국 식재료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송 대표는 “앞으로도 겸손한 마음으로 지역을 살리고, 더 많은 소상공인과 함께 어깨를 나누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 전무는 “KB금융은 누구나 차별없이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포용적 금융을 실천하며, 많은 소상공인이 ‘지역의 라이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할리우드의 별’ 레드퍼드 별세에 애도 물결…“스크린의 진정한 아이콘”
- 백종원의 ‘고투웍’ 사실상 폐점…무슨 일? [세모금]
- “스파이더맨 하늘 나는 모습 그려줘” 中 AI 업체에 디즈니 “캐릭터 도둑질”...소송 나선 3사
- 원더걸스 선예 ‘총격 피살’ 故 찰리 커크 추모 글 게재 후 삭제
- ‘우울증’ 여에스더, 근황 “52㎏까지 빠져”…홍혜걸 “귀신처럼 하고 다녀”
- 홍대서 폭행당한 대만 여성 ‘같이 하룻밤 보내자’ 거절하자 끔찍한 주먹질…‘중국인 오인’
- “굶기고 ‘마약’ 투여까지” 너무 끔찍…‘세금’까지 써가면서 원숭이에 못할 짓을 [지구,
- 할머니 밭일 따라갔다 “벌침 1000번 쏘였다”…남매 사망 비극 [차이나픽]
- “친구 모으면 60만원 준다” 파격 용돈벌이에 ‘우르르’ 난리더니…뜻밖의 반전
- 단 2cm 차…우상혁, 도쿄 세계선수권 높이뛰기 은메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