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떠나자 '180도 변신'...'토트넘 유일 월클' NEW 주장 "우리는 내 가족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손흥민의 뒤를 이어 주장이 된 후 완전 다른 선수가 된 것처럼 느껴진다.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나선 사람은 토마스 프랭크 토트넘 감독과 새로운 주장 로메로였다.
로메로는 이번 시즌 UCL에 도전할 수 있게 된 토트넘이 구단 역대 최고 대우 재계약을 제안하고, 프랭크 감독으로부터 주장직을 제안받자 흔쾌히 재계약에 서명했다.
2029년까지 토트넘 선수인 로메로이기 때문에 별일이 없다면 그때까지 토트넘 주장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크리스티안 로메로는 손흥민의 뒤를 이어 주장이 된 후 완전 다른 선수가 된 것처럼 느껴진다.
토트넘은 17일 오전 4시(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비야레알과 2025~2026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리그 스테이지 1차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나선 사람은 토마스 프랭크 토트넘 감독과 새로운 주장 로메로였다. 로메로는 이번 여름 토트넘 팬들의 마음을 놀라게 한 선수 중 한 명이다. 원래 로메로는 지난 시즌 후반기만 해도 토트넘을 떠나고 싶어하는 선수처럼 보였다. 부주장인데도 불구하고, 팬들에게 인사도 하지 않고 경기장을 떠나는 모습을 보여 태도 논란도 있었다.

로메로는 이번 시즌 UCL에 도전할 수 있게 된 토트넘이 구단 역대 최고 대우 재계약을 제안하고, 프랭크 감독으로부터 주장직을 제안받자 흔쾌히 재계약에 서명했다. 2029년까지 토트넘 선수인 로메로이기 때문에 별일이 없다면 그때까지 토트넘 주장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 다음 주장이 된 로메로는 경기장에서 다혈질적인 모습도 사라졌다. 집중력을 잃은 동료들에게 호통도 치면서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됐다.

로메로는 또한 과거에 자신이 만들어낸 논란까지도 정리했다. 올해 초로메로는 주장이 되기 전 구단의 의료진을 공개적으로 저격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주장이 된 로메로는 "내가 클럽 내부 사람들을 나쁘게 말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나는 가끔 실수를 하는 사람일 뿐이다"며 자신을 낮췄다.
이어 "내가 했던 모든 말은 클럽이 정상급에 설 수 있는 구조를 원했기 때문이다. 그게 내가 예전에 화가 났던 이유다. 하지만 지금 나는 매우 체계적이고 명확한 아이디어를 가진 클럽을 보고 있다. 감독이 모든 것을 조직하고 있고, 짧은 시간 안에 모두가 그와 함께하고 있다는 것이 보인다. 경기마다 나아가야 하지만, 위대한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또 다른 트로피를 들어 올리기 위해 싸울 것이고, 그게 우리의 희망이다"며 더 이상 토트넘에는 그런 문제가 없다고 확실히 말했다.
로메로의 든든한 인터뷰에 토트넘 팬들은 안심하고 있는 중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영애, 北 김정일 '열혈팬' 소문에.."어떻게 이런일 있나 싶었다"(손…
- 배우 한채원, 집에서 숨진 채 발견..짧은 생 마감 오늘(25일) 14주…
- 가수 D4vd 차량 트렁크서 시신 발견..“살인 가능성 염두”
- '5개월 딸맘' 손담비, 클럽 목격 제보에 "결혼 후 삶 봉인 당해" (…
- ‘언더피프틴’ 서혜진, 미성년 출연자에 피소…“동남아 활동 강요”
- 자두, '♥고소영' 장동건과 스캔들 "가문의 영광이라 감사했다"
- 유명 아역 배우, 26세에 사망..남자친구 살인 혐의로 체포
- '신세계 손녀' 애니, '찐 재벌가'의 크리스마스 트리 공개 "집에 매년…
- [SC이슈] '나솔' 영철 “조정이혼 맞다, 외도 아님”…♥영자도 직접 …
- '혼전임신' 곽튜브 "♥아내와 따로 산다" 폭탄 고백...신혼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