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역사상 최고의 거포인가? 삼성 디아즈, 홈런·타점 단일 시즌 최다 기록 경신 코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외국인 타자 르윈 디아즈가 단일 시즌 최다 홈런과 타점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디아즈는 지난 14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정규시즌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46호 홈런을 쏘아 올렸다.
만약 계산대로 홈런포를 가동할 경우 그는 지난 2015시즌 야마이코 나바로(삼성)가 기록한 단일 시즌 역대 외국인 타자 최다 홈런 기록인 48개를 넘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PORTALKOREA] 이정엽 기자= 삼성 라이온즈의 외국인 타자 르윈 디아즈가 단일 시즌 최다 홈런과 타점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디아즈는 지난 14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정규시즌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46호 홈런을 쏘아 올렸다.
이번 시즌 133경기에서 46홈런을 날린 디아즈는 144경기로 환산할 시 49.8개의 홈런을 터트리게 된다. 만약 계산대로 홈런포를 가동할 경우 그는 지난 2015시즌 야마이코 나바로(삼성)가 기록한 단일 시즌 역대 외국인 타자 최다 홈런 기록인 48개를 넘는다.
또 디아즈는 마의 50홈런에도 도전한다. 지난 2015년 박병호가 53개를 터트린 이후 10년간 정규리그에서 단일 시즌 50홈런 이상을 기록한 선수는 단 한 명도 없었다. 워낙 몰아치기에 강한 선수일 뿐만 아니라 홈런 공장으로 불리는 라이온즈파크에서 치르는 경기가 5경기 남아있는 만큼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디아즈는 홈런뿐만 아니라 타점 부문에서도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종전까지 외국인 선수 단일 시즌 최다 타점 기록은 지난 2015년 에릭 테임즈가 기록했던 140타점이다. 디아즈는 현재 135타점으로 테임즈에 5점 뒤져 있다.
외국인 선수와 국내 선수를 통틀어 역대 단일 시즌 최다 타점은 지난 2015년 박병호의 146타점이다. 이 기록 역시 몰아치기가 가능하다면 충분히 경신 가능하다.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 '불법 촬영' 황의조,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상고 포기, "축구에 전념해 신뢰 회복할 것"
-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 곽튜브 '10월 결혼-혼전임신' 더블 경사…예비신부는 어떤 사람?
- 트와이스 모모, 파격 호피 시스루로 뽐낸 강렬한 볼륨감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