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韓 관광시장서 입지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한국을 아시아 여행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보고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내 관광)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한국은 글로벌 여행 시장에서 전략적 허브로 자리잡았다"며 "트립.베스트 같은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지역 파트너와 상생하며 한국 여행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한국 관광 정보 제공을 보다 강화해 외국인의 한국 관광 수요를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韓 여행시장 허브 자리매김”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한국을 아시아 여행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보고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내 관광)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트립.베스트 2025: 한국 중심의 여행 트렌드’ 행사를 개최했다. 트립.베스트는 트립닷컴의 자체 글로벌 호텔·관광지·레스토랑 순위 평가로, 평가 후 관련 발표회를 중국이 아닌 해외에서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한국은 글로벌 여행 시장에서 전략적 허브로 자리잡았다"며 "트립.베스트 같은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지역 파트너와 상생하며 한국 여행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2018년 한국 진출 이후 빠르게 성장해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 기준 트립닷컴 앱과 인터넷 사이트 방문자는 전년 대비 144% 증가했다.
트립닷컴은 한국 관광 정보 제공을 보다 강화해 외국인의 한국 관광 수요를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올 상반기 대만의 한국 관광 예약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10% 급증했다. 싱가포르(82%), 홍콩(63%), 일본(56%), 중국(29%) 등에서도 크게 늘어났다. 올 여름(7~8월)만 살펴보면 스페인(144%), 독일(122%) 등 유럽 국가에서 한국 관광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트립닷컴. 블랙핑크 노렸다…한국 OTA '비상'
- '봄꽃 최고의 명소는 이화여대'…트립닷컴 '세계적 여행지' 포함 눈길
- '트립닷컴·라쿠텐트래블과 경쟁'… 놀유니버스 공식 출범
- 트립닷컴도 반했다…서울신라호텔 글로벌 100 호텔 '맛집' 등극
- [단독] 항공권도 '차이나 공습'…트립닷컴, 톱3 넘본다
- '44세' 장나라, 수영복 입은 모습 이례적 공개…늙지 않는 마법의 미모 [N샷]
- '이효리 선생님이 10초간 만져주심'…요가원 수강생들 생생 후기 엿보니
- 55세 김혜수, 밀착 원피스로 뽐낸 글래머 몸매…독보적 아우라
- 상의 벗고 떼로 달리던 '러닝 크루'…결국 서울시에 '제재 현수막' 걸렸다
- '20대 4명 중 1명은 '무성생활''…'전자 아편' 경고 나온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