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엑스(INEX), 아발란체와 스테이블코인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인엑스(INEX)가 글로벌 블록체인 아발란체의 아바 랩스(Ava Labs)와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정산 인프라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엑스는 최근 국내 최대 전자결제(PG) 및 VAN 인프라 기업인 한국결제네트웍스(KPN)와도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솔루션 공동 구축 협약을 맺으며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인엑스(INEX)가 글로벌 블록체인 아발란체의 아바 랩스(Ava Labs)와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정산 인프라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바 랩스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지갑 인프라, 소프트웨어 툴,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 기술 자문 및 인프라적 지원을 제공한다. 인엑스는 국내 금융 규제에 부합하는 결제 모델 수립을 담당하고, 아발란체 메인넷을 국내 주요 결제 게이트웨이와 부가가치통신망(VAN) 기업에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실증 적용하고, 규제 친화적이고 안정적인 결제 인프라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블록체인 기술과 기존 금융 결제 네트워크를 접목한 새로운 결제 모델을 통해, 실물 경제에서 스테이블코인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인엑스는 최근 국내 최대 전자결제(PG) 및 VAN 인프라 기업인 한국결제네트웍스(KPN)와도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솔루션 공동 구축 협약을 맺으며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바 랩스는 최근 싱가포르 결제 서비스 스트레이츠엑스(StraitsX)와 협력하고, 미국 와이오밍주에서는 ‘프론티어 스테이블 토큰(FRNT)’을 선보이며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인엑스 관계자는 “향후 규제 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해 스테이블코인 결제가 국내외 결제 시장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500가구 헬리오시티 매물 10% 쌓였지만… 5억 낮춰도 관망세
- [단독]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 “성추행 임원 처분, 대주주 신동국 회장이 막았다”
- “반도체보다 낫네”…韓 증시 랠리 힘입어 증권株 올해 95% 급등
- [한국인의 삶과 경제를 바꾼 표준]⑦ 80년대 경제 逆성장 극복 도운 ‘컬러TV’
- [사이언스샷] 당뇨병에 강한 티베트인, 비밀은 적혈구
- [절세의神] 다주택자 매도냐? 증여냐?… “차익 적은 주택 팔아 양도세 최소화”
- 한국GM 직영 센터 문 닫았지만… 노조 “출근하라” 투쟁 지침
- 윤석열, ‘내란 우두머리’ 1심서 무기징역… 법원 “국헌문란 폭동 인정”
- ‘원전 건설 붐’에 우라늄 가격 강세… 전문가들 “원자력협정 개정해 농축 능력 갖춰야”
- 박나래 수사하던 경찰, 朴 변호 로펌 재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