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진단] HBM4 시대 개막…반도체 주가 향방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집중진단' - 김창욱 보스톤컨설팅그룹 파트너, 강정수 블루닷AI 연구센터장
오픈 AI , 브로드컴, 알리바바 등 글로벌 빅테크들의 AI 반도체 경쟁이 뜨겁습니다.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주가도 AI투자 열풍에 상승 탄력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수시로 나오는 AI 거품론을 뚫고 반도체 주가가 얼마나 갈지 두 분의 전문가와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김창욱 보스톤컨설팅그룹 파트너, 강정수 블루닷 AI 연구센터장 나오셨습니다.
Q.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똑같이 나란히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를 대규모로 확대하겠다는 오라클 훈풍인가요? 상승 동력과 단기 주가 전망은?
Q. 오라클은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죠. 클라우드는 AI시대의 핵심 인프라인데요. AI 투자가 내년 이후에도 계속될 것이라는 분명한 신호라고 할 수 있나요?
Q.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AI칩에 들어가는 6세대 HBM (HBM 4)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 체제를 구축했습니다. 어떤 의미가 있나요? 삼성전자와의 격차를 더 벌리게 되는 겁니까?
Q. 삼성전자는 HBM이 상대적으로 부진합니다. 엔비디아 HBM4 품질 테스트도 불투명한데 주가는 급등하고 있습니다. D램 사업에 훈풍이 불고 있는 건가요? 엔비디아가 HBM이 아닌 GDDR7을 넣는 새로운 GPU를 공개했는데 삼성전자가 수혜를 받게 되는 건가요?
Q. 엔비디아의 AI반도체 독주를 견제하기 위한 자체 AI칩 개발이 한창이죠. 오픈 AI를 포함한 주요 AI기업은 물론이고 중국 알리바바 화웨이등도 자체 AI칩을 개발해 시험 중이라는데 탈 엔비디아 흐름은 어떻습니까?
Q. 투자자동향을 보면 외국인들의 매수 강도는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보다 강한 듯합니다. 외국인들의 투자 포인트는 뭘까요?
Q.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3분기 이후 실적 전망은 어떤가요? 반도체 주가를 띄우는 훈풍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투자 전략은?
Q. 트럼프 미 대통령은 미국에 반도체 공장을 안 짓는 기업들에 고율 관세를 예고했습니다. 계속 운만 띄우고 있는데 어떻게 예상이 되나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