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숲;트리밍' 프로젝트로 '에스파 1호숲' '윤하 1호숲'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플랫폼 멜론이 K팝 팬들과 함께 숲을 만들었다.
15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 뮤직플랫폼 멜론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통해 16번째 '에스파 1호숲'을 최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 선보였고, 17번째 '윤하 1호숲'도 같은 장소에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이 K팝 팬들과 함께 숲을 만들었다.
15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 뮤직플랫폼 멜론은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 '숲;트리밍'을 통해 16번째 '에스파 1호숲'을 최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 선보였고, 17번째 '윤하 1호숲'도 같은 장소에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숲;트리밍'은 2022년 6월부터 멜론 구독회원이라면 누구나 아티스트의 이름을 딴 숲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멜론 정기결제권을 이용하는 동안 '숲;트리밍'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이름을 선택하면 매월 결제금액의 최대 2%가 자동 적립된다.
이후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총 2000만원이 적립되면 서울환경연합에 전액 기부돼 서울시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이 조성된다.
이번 숲은 에스파의 팬덤 '마이(MY)'와 윤하의 팬덤 '홀릭스(Y.HOLICS)'의 응원과 적극적인 참여로 목표 적립금을 달성한 데 따른 성과다.
이에 멜론, 서울환경연합,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는 지난 9일 난지한강공원에 '에스파 1호숲'을 탄생시켰고, 오는 10월2일에는 '윤하 1호숲'을 만들 예정이다.
난지한강공원 내 '에스파 1호숲'에는 이팝나무(8년생) 3주, 남천나무(3년생) 300주, 목수국(3년생) 100주 등 총 403주가 심어져, 팬들의 애정이 깃든 녹색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윤하 1호숲'도 이팝나무(8년생) 3주, 목수국(3년생) 200주, 조팝나무(3년생) 200주 등 총 403주로 구성된다.
에스파는 지난 5일 발매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치맨'이 선주문 111만장을 기록하며 7연속 밀리언셀러 달성을 예고했다.
'리치맨'은 발매 직후 한국은 물론, 중국과 일본 등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파는 이러한 기세를 이어 10월 일본 후쿠오카 공연을 시작으로 세 번째 월드투어에 나선다.
국내 대표 싱어송라이터인 윤하는 지난 8월9일과 10일 서울 KBS아레나에서 단독 팬미팅 '2025 윤하(YOUNHA) 홀릭스 9기 팬미팅'을 개최했다.
최근 각종 페스티벌 무대로도 관객과 만나고 있으며, 웹예능 '우쥬레코드'의 단독 호스트를 맡아 다양한 아티스트와 음악적 교감을 나누고 있다.
팬과 시민 누구나 난지안내센터 인근 잔디마당을 찾으면 '에스파 1호숲'과 '윤하 1호숲'을 비롯해 팬들의 정성으로 조성된 '방탄소년단 1, 2호숲', '세븐틴 1, 2호숲', '임영웅 1, 2호숲', 'EXO 숲',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 2호숲', 'NCT 1, 2호숲', '아이들 1호숲', '이찬원 1호숲'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과 보라매공원에는 기존보다 수목이 대폭 늘어난 '방탄소년단 3호숲'과 '세븐틴 3호숲'이 각각 조성돼 있어 도심 곳곳에서 녹색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숲;트리밍'은 멜론 앱 내 맨 우측에 있는 바로가기 탭의 '숲트리밍' 메뉴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돌뿐 아니라 발라드, 힙합, 트로트,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를 응원하는 팬들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뜻을 한 데 모으고 있다.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eyoree@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윤서, 흠뻑 젖은 비키니 속 넘치는 볼륨감… '美친 뒤태'에 "감다살" [스한★그램] - 스포츠한국
- 초심 찾겠다는 방시혁 의장이 기억해야 할 것들 [스한:초점] - 스포츠한국
- '돌싱글즈7' 한지우♥박성우, 김명은♥이동건 최종 두 커플 탄생 - 스포츠한국
- "40대 맞아?" 이가령, 비키니 속 선명한 11자 복근… "몸매가 예술이네" [스한★그램] - 스포츠한국
- '새신랑' 김종국 "'♥신부'와 결혼 계기? 사랑하니까… 속도위반은 '복'"('짐종국') - 스포츠한국
- "아주 나이스"한 마무리…세븐틴, 월드 투어 '뉴_' 글로벌 항해 시작 [스한:현장] (종합) - 스포츠
- 헤이즈, 한 줌 몸매로 소화한 백리스 수영복…여리여리 청순[스한★그램] - 스포츠한국
- '원빈 조카' 김희정, 요가로 다져진 '성난 애플힙'… "몸매가 조각이네" - 스포츠한국
- K리그1 1-2위간 승점 무려 20점차… 전북, 9G 남았는데 3승하면 우승 - 스포츠한국
- '한일가왕전' 박서진 장구 퍼포먼스, 이틀 만에 100만 뷰 돌파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