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승' 방신실, 다승 공동 선두·위믹스 포인트 랭킹 4위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신실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3승을 신고하며 다승 공동 선두로 도약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KLPGA투어 각 대회 별 최종 성적에 따라 순위 배점과 위메이드 대상포인트를 합산해 산정된 위믹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한 시즌 동안의 누적 포인트로 최종 랭킹이 결정되는 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방신실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3승을 신고하며 다승 공동 선두로 도약했다.
방신실은 지난 14일 경기도 포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OK저축은행 읏맨오픈(총상금 10억원)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를 묶어 5언더파 67타를 쳤다. 최종 합계 15언더파 201타를 기록한 방신실은 2위 이동은을 1타 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방신실은 시즌 3승을 달성하며 이예원과 함께 다승 부문 공동 선두에도 올랐다.
이번 우승으로 방신실은 KLPGA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70점을 획득하며 전주 대비 4계단 순위 상승한 2위(407점)에 올랐고, 위믹스 포인트도 570점을 획득하며 1계단 상승한 4위(3289.65점)로 올라섰다.
방신실은 지난 2023시즌에는 15위, 2024시즌에는 10위로 시즌을 마감하며 최정예 선수들이 출전하는 파이널 '위믹스 챔피언십'에 2년 연속 출전한 바 있다. 올 시즌에도 꾸준한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올해 '위믹스 챔피언십'에서의 활약에도 관심이 모인다.
현재 위믹스 포인트 랭킹 톱5는 1위 유현조(4037.10점), 2위 노승희(3741.47점), 3위 홍정민(3475.63점), 4위 방신실, 5위 이예원(2948.34점)이 형성하고 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KLPGA투어 각 대회 별 최종 성적에 따라 순위 배점과 위메이드 대상포인트를 합산해 산정된 위믹스 포인트를 지급하고 한 시즌 동안의 누적 포인트로 최종 랭킹이 결정되는 시스템이다.
시즌 종료 후 위믹스 포인트 상위 랭커들에게는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원장 내정 "정부 일 맡는 것 고민…K팝 특별한 기회 살려야"
- 유명 유튜버 대도서관,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유명 혼성그룹 래퍼, 상간 소송 휘말렸다…자녀에 불륜 들키기도
- "도경완은 장윤정 서브" 김진웅, 과거 '대본 미숙지' 방송사고로 경위서까지 [ST이슈]
- 김종국 결혼 발표 "데뷔 30주년에 반쪽 만들어, 상상 이상으로 긴장" [전문]
- 법과 여론의 심판…방송·영화 기자가 바라본, 올해 연예계 사건사고 [ST연말결산]
- '스맨파' 영제이, 미성년자 교제 의혹 해명→13살 연하 연인과 2월 결혼
- 방탄소년단 뷔·지민·정국, 30세 이하 주식부호 28위…하이브 주식 214억 [ST이슈]
- '외국인 집단 성폭행' NCT 출신 태일, 징역 3년 6개월 확정
- '미스트롯4' 이세영 "눈 2번·코 1번·교정 중" 쿨한 성형 고백 [TV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