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현장] "왜 하필 LAFC와 함께인가?" 묻자 뮌헨 "손흥민? 올림픽·월드컵도 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형주 기자┃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이 로스앤젤레스(LA) FC(LAFC) 와 파트너십을 맺은 이유가 있다.
뮌헨은 LAFC와 공동으로 합작 법인 'R&G(Red & Gold Football)'을 설립했다.
하지만 손흥민만이 뮌헨이 LAFC와 함께하게 된 배경은 아니었다.
손흥민이라는 스타가 있기 때문도 배제할 수 없는 요소지만, 미국 시장과 국제 대회 역시 뮌헨이 LAFC와 함께하게 된 배경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상암] 이형주 기자┃독일 명문 바이에른 뮌헨이 로스앤젤레스(LA) FC(LAFC) 와 파트너십을 맺은 이유가 있다.
뮌헨은 LAFC와 공동으로 합작 법인 'R&G(Red & Gold Football)'을 설립했다. 이를 바탕으로 15일 스탠포드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프로축구 제주SK와 제주SK-R&G 파트너 조인식을 가졌다.
뮌헨은 이번 조인식을 통해 제주와 교류를 확대한다. 특히 유소년 육성 및 발전에서 많은 교류가 있을 예정이다. 뮌헨은 제주 유소년 육성에 힘을 기울이면서, 매력적인 시장인 한국의 유망주들과 보다 다가설 수 있다.
조인식에는 구자철 제주SK 유소년 어드바이저, 구창용 제주SK FC 대표이사, 요헨 자우어 R&G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뮌헨과 제주 양 구단의 원만한 관계와 가교 역할을 하는 구자철 어드바이저의 존재로 양측이 조인식을 가지는 것은 이해가 됐다. 하지만 LAFC가 함께하는 것은 의문이었다.
15일 기자회견에서 이에 대한 답을 들을 수 있었다. 자우어 대표이사는 "한국의 중요한 시장이며 우리 뮌헨과 더불어 LAFC는 한국 선수들의 존재로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김민재와 손흥민은 그 사례다"라며 LAFC서 뛰고 있는 손흥민을 언급했다.
하지만 손흥민만이 뮌헨이 LAFC와 함께하게 된 배경은 아니었다. 자우어 대표이사는 "(LAFC가 속한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가 잠재성이 큰 시장으로 생각이 됐다"라며 솔직한 답변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또 LAFC가 있는 미국은 2026년 북중미 월드컵이 열리는 나라다. 특히 LA는 2028년 LA 올림픽이 열리는 도시다"라며 협업을 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자우어 대표이사는 "LAFC는 창단 이후 성공적인 기록을 하고 있는 야망이 있는 클럽이다 적격으로 판단됐고, 유소년 육성과 관련해 뮌헨과 공감대를 형성한 점도 같이 하게 된 요인이 됐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이라는 스타가 있기 때문도 배제할 수 없는 요소지만, 미국 시장과 국제 대회 역시 뮌헨이 LAFC와 함께하게 된 배경이었다. 손을 맞잡은 뮌헨은 이제 제주에서 원석을 찾을 예정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
- 수지 맞나요? 글래머 강조 속살 '시스루' 깜짝! - STN NEWS
- '충격' 유명 남녀 배우, 사귈 때 촬영장서 섹스 - STN NEWS
- 걸그룹 맞아?!…글래머가 훤히 다 보이네 - STN NEWS
- 치어리더는 다르네… 속옷인지, 비키니인지 - STN NEWS
- 하지원, 새빨간 수영복 입고 글래머 과시 - STN NEWS